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청일점 프로젝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청일점 프로젝트’
  • 이영재 기자
  • 승인 2015.10.10
  • 호수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캠퍼스 총학생회(이하 총학)에서 지난달 17일부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청일점(청년 일자리 점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총학 사무처장 신하섭<인문대 국어국문학과 10> 군은 “단순히 기존의 업체와 제휴를 맺고 할인을 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실제로 학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되는 것이 차별점”이라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비용에서라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청일점 프로젝트는 △반값 Opic시험을 만드는 솔루션 △반값 TOEIC speaking시험을 만드는 솔루션 △예쁜 리포트를 만드는 솔루션 △완벽한 면접을 만드는 솔루션 △깔끔한 면접을 만드는 솔루션 등 총 다섯 가지 이용 방법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와 두 번쩨 청일점프로젝트는 TOEIC speaking과 Opic 시험 비용 50% 지원이다.  어학 시험 비용 지원은 선착순으로 서울캠퍼스 학부생 380여 명에게만 제공되며, 졸업유예생과 졸업 수료생들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TOEIC speaking과 Opic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총학생회 페이스북에서 전자쿠폰을 발행 하고 학생 인증을 하면 50%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세 번째 청일점프로젝트는 ‘산돌구름 플러스 라이센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산돌구름 플러스 라이센스에는 리포트와 PPT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백 가지의 폰트가 담겨있다. 산돌구름 홈페이지에 한양메일로 가입한 후 무료이용권 코드 ‘대학솔루션’을 입력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네 번째 청일점 프로젝트는 모든 한양대학교 학생에게 취업면접 헤어와 메이크업 비용을 지원해 주는 정책이다. 7만 원 상당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약 2만 원의 비용을 지원하여 5만원에 이용 할 수 있다. 강남 신사동, 성신여대, 이화여대에 위치한 제이메이크업 매장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사전 신청을 하고 해당 지점에 전화해 한양대 학생임을 알리고 예약을 해야 한다.
마지막 청일점 프로젝트는 깔끔한 인상의 면접을 만들어 줄 STCO 셔츠 무료 교환권이다. 셔츠 무료 교환권의 이용 방법은 셔츠교환권을 신청한 뒤 선정이 돼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신 군은 “대상자 선정 후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이며 총학생회실에 방문해 교환권을 받아가시면 된다”라고 전했다. 셔츠 교환권은 STCO 답십리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청일점 프로젝트에 대해 이슬아<공대 신소재공학부 10> 양은 “학생들의 편의증진을 위한 총학생회의 노력이 보인다”라며 “졸업생 위주의 지원에서 나아가 더 많은 지원 사업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신청방법의 자세한 내용은 총학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이영재 기자 edtack123@hanyang.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