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우주 공학계가 인정한 우리학교
세계 우주 공학계가 인정한 우리학교
  • 박효목 기자
  • 승인 2010.02.19
  • 호수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우주대학 여름 우주학교 유치 성공

우리학교가 국제우주대학의 2012년 여름 우주학교(이하 우주학교) 유치에 성공했다. 국제우주대학은 프랑스에 본부를 둔 특수 우주 교육 기관으로 지난 1987년 우주전문가를 위한 다학제, 다문화, 국제적 연구 및 훈련을 목적으로 설립된 교육기관이다.

국제우주대학의 우주학교는 지난 1988년부터 매년 여름 세계 각국을 돌며 9주간 열리는 우주 항공 분야 집중 교육 과정이다.
우리학교는 이번 우주학교 유치 성공으로 학ㆍ연ㆍ산 클러스터에 우주 관련 특성화 분야를 만들게 됐다. 이로써 국내 우주공학인력들이 물리학, 천문학, 우주항공학, 우주법, 과학, 위성통신 등 최신 학문을 접하고 외국 전문가와 교류할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우주학교 유치에 큰 역할을 담당한 이태식<공학대ㆍ건설환경시스템공학과> 교수는 “이번 일을 계기로 국제 우주 공학계에서 우리학교의 이름을 알릴 수 있었다”며 “이는 우리학교가 앞으로 우주 공학계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학교는 우주학교 유치를 위해 그동안 꾸준히 국제우주대학과 교류해왔다. 작년 10월에 ERICA배움터에서 과학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행사인 다산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이 때 방문한 나사 연구원들과 좋은 관계를 맺었다.

역시 작년 10월에 열린 국제우주대회가 우리학교는 홍보에 중점을 뒀다. 국제우주대학 총장이 참여한 이 대회에서 펼친 우리학교의 홍보는 독일, 오스트리아, 인도 등을 제치고 우리학교가 우주학교 유치에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었다.

이 교수는 “이번 유치 성공은 결코 한 사람만의 노력으로 이뤄진 것이 아니다”며 “전병권 관리처장님을 비롯해 담당행정부서 교직원들의 노력이 컸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 교수는 “계속 신경써주신 많은 교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