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간 생활 영어 완전 정복
5주간 생활 영어 완전 정복
  • 유현지 수습기자
  • 승인 2009.05.30
  • 호수 12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기숙 캠프 APEX 5기 모집

우리학교 국제어학원과 영어교육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대학생 기숙 영어 캠프 APEX 5기 지원자 모집을 오는 10일까지 한다.

APEX는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외국 연수를 부담스러워 하는 학생들에게 그에 준하는 환경을 제공해 영어 능력 향상을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된 기숙 영어 캠프다.

참가자들은 오는 20일 수준 별 교육을 위한 시험 ‘Level Placement Test’에 응시해야한다. 이 시험은 원어민 교수들과의 인터뷰와 간단한 작문 시험으로 이뤄진다.

캠프는 우리학교에 재직 중인 원어민 교수들 7명을 중심으로 주당 50시간씩 5주간 진행된다. 캠프 일정은 영어 읽기ㆍ쓰기ㆍ말하기ㆍ듣기 수업 이외에도 영어권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일정들로 구성돼있다.

캠프 동안 담임조교제가 시행되는데 이는 영어 실력을 갖춘 대학생 3ㆍ4학년들이 각 반의 담임을 맡아 참가자들의 생활 전반의 관리와 학습 지도를 맡는 제도다.

한편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보다 영어에 익숙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4시간 영어로 말하기 제도가 시행되는데 이를 어길 시에는 제재를 받는다.

최윤정<영어교육위원회> 선임연구원은 “APEX의 등록금이 상대적으로 비싸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등록금의 대부분은 원어민 교수들의 강의료에 해당한다”며 “이 비용으로 주당 50시간의 알찬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다”고 말했다.

APEX  5기 신청은 APEX 홈페이지에 게제 된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등록하면 된다. 참가는 우리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APEX 수료자 중 우리학교 학생은 2학점이 인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