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업 졸업생 위한 취업 프로젝트
미취업 졸업생 위한 취업 프로젝트
  • 원지은 수습기자
  • 승인 2009.05.23
  • 호수 12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지원센터 무료 취업 교육 ‘ABC프로그램’ 개설

우리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ABC(Advanced Bachelor Course)프로그램을 무료로 시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심도 있게 파악해 미취업 졸업생들이 그에 걸맞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프로그램은 실무능력 향상 과정, 실무회화 교육 과정, 핵심역량 강화 과정 등 세 가지로 구성된다.

실무능력 향상 과정은 취업역량 강화캠프로 자기분석ㆍ직무분석ㆍ기업분석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입사서류 작성법 및 면접전략 ▲면접 모의 실습 및 이미지 메이킹 실습 ▲인성 및 실무면접 ▲PT교육 및 토론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캠프는 1박2일로 연 4회 개최된다. 신양승<한양인재개발원ㆍ취업지원센터> 계장은 “지난 3월 첫 캠프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 97%의 만족도를 보였다”며 본 프로그램의 성과를 밝혔다.

실무회화 교육 과정은 영어면접에 집중적으로 대비하는 토익 스피킹 형태이며 지난달 말부터 시작해 이달 마무리된다.

오는 7월 말부터 진행될 핵심역량 강화 과정에서는 직무별 주요 이론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기업 현장 사례연구와 실습을 통해 직무에 대한 실질적 이해와 응용능력 함양을 도모한다. 이 과정을 통해 미취업 졸업생들은 8주간 전략 기획, 인사 조직, 마케팅, 기술 경영 분야의 강의를 듣고 조별 과제를 수행해 직무에 대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 받는다.

또 취업지원센터는 ABC프로그램을 이수한 미취업 졸업생들에게 지속적인 1대1 컨설팅 서비스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각 학기별로 연 2회 진행되며 향후 재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