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APEX “완성도가 한층 더 높아졌어요”
제3회 APEX “완성도가 한층 더 높아졌어요”
  • 김단비 수습기자
  • 승인 2008.05.25
  • 호수 12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임조교제도’, ‘효율적 시간표’를 통해 학습 효과 증대
제3회 기숙사 영어 프로그램 APEX(Advanced Program of English Xpress) 등록을 오늘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받는다. APEX는 방학을 이용해 영어 공부를 하려고 하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창의인재교육원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이곳에서 원어민과 5주 간 함께 생활하며 현지와 같은 환경을 조성해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도모한다.

제3회 APEX은 ‘Level Placement Test’를 통해 다음 달 14일에 반 배정을 하며 한 반에 15명 내외로 5반으로 구성된다. 총 정원은 60명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수업을 골자로 해 ‘영어발표연습’, ‘영어로 배우는 민속과 문화’, ‘영어인터뷰연습’, ‘영어연극공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3회 APEX에는 ‘담임조교제도’가 새롭게 도입된다. 이는 학생들의 생활 관리부터 시작해 부족한 부분의 영어능력 향상 등 학생들의 전반적인 관리를 도모하기 위한 제도다. 제2회 때 없앴던 토익, 토플 수업도 다시 도입 했다. 이와 같이 제3회 APEX은 지난회보다 좀 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최윤정<영어교육위원회> 선임연구원은 “제 3회 APEX은 첫 수업을 일찍 시작하고, 시간 단위를 조밀한 간격으로 자르는 등 시간표를 효율적으로 구성했다”며 “토익과 토플은 원어민보다 한국인 선생님이 학생들의 보완점을 잘 파악하고 채워주기 때문에 토익, 토플수업에는 한국인 선생님을 채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APEX 신청 접수 시 구비해야 할 서류에는 참가 신청서, 서약서,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가 있다. 참가 신청서 및 서약서는 영어교육홈페이지에 기재돼 있다. 신청서 작성 후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apex@hanyang.ac.kr)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