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실천자로 설장할 수 있길
사랑의 실천자로 설장할 수 있길
  • 한대신문
  • 승인 2007.03.03
  • 호수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내외귀빈과 학부모 여러분!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들의 영예로운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 설레는 가슴으로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는 젊은이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해주시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내외귀빈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들은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열심히 노력하여 오늘 '한양'이라는 이름으로 한가족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제 새로운 출발선에 서있습니다. 우리 한양 가족들은 새내기 여러분들이 이 캠퍼스에서 마음껏 꿈을 펼쳐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대학생으로서의 시간들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 그 시간들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여러분들의 미래는 달라질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여러분들에게 우리대학 건학이념과 관련하여 당부를 하고자 합니다. 

 한양의 가족이 된 여러분들은 우리 대학의 건학 이념인 '사랑의 실천' 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한양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질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건학이념인 '사랑의 실천'은 한양대학교 68년의 역사 속에서 정신적으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왔습니다. 

 우리 한양대학교는 이 건학 이념 아래 근면, 정직, 겸손, 봉사할 수 있는 인간형성을 도모하고, 나만이 아니라 지역 사회, 나라와 겨레, 나아가 인류를 위해 이바지하는 위대한 사랑의 실천자를 기르고자 노력하여 왔습니다. 

 신입생 여러분들도 우리 대학이 지향하고 있는 이러한 교육의 방향을 늘 가슴에 새겨, 학업과 각종 문화 활동 그리고 사회봉사를 통해 '위대한 사랑의 실천자'들로 자라날 수 있기를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오늘 제가 당부드린 바와 같이 우리 대학의 건학이념을 가슴에 새기고 신입생 여러분 자신의 삶에 대한 책임의식 뿐 아니라 성숙한 대학인으로서의 책임의식을 가지고 학문탐구에 열중한다면  참다운 한양인이 되리라 믿고 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거듭 환영하며 여러분의 앞날을 축복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2007년   2월  27일
 한양학원 이사장  최 선 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