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취업박람회
2006 취업박람회
  • 장형수 기자
  • 승인 2006.11.06
  • 호수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과 취업 준비생의 만남
우리학교 안산배움터에서 한양인만을 위한 취업박람회가 오는 8일과 9일, 민주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센터와 총학생회가 주최하고 ㈜잡코리아에서 주관하며 안산종합고용지원센터의 후원으로 열린다.
2006 취업박람회는 취업률 제고의 적극적 방안으로 학교에서 직접 구인 기업을 섭외해 개최하는 것이다. 또한 직접적인 만남의 기회를 확대해 기업 및 취업 준비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기존 취업박람회의 문제점을 개선, 실질적인 채용 인원을 늘려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2006년 하반기 졸업자와 2007년 상반기 졸업예정자 중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30개 정도의 채용 상담 업체가 2일간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 기업은 행사 기간 중 하루만 상담을 실시하며, 상담에 참여하려면 박람회 당일 기업 제출용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지참하면 된다.
행사는 여러 곳에서 나뉘어 열릴 예정이며, 특별 이벤트도 있을 계획이다. 채용관에서는 국내 우수 대기업이 참여해 국내외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재와의 면접을 진행한다. 컨설팅관에서는 면접 이미지 컨설팅과 이력서·진로 컨설팅이, 취업지원관에서는 취업도서관, 무료 사진 촬영, 인성적성검사를 진행한다. 또한 취업정보관에서는 직업 정보와 채용 정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부대 행사로 취업사주카페와 핸드페인팅 행사도 연다.
특별 이벤트로는 행사 기간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을 선택해 응모하는 ‘내가 뽑은 베스트 프로그램’과 ‘면접 스탬프 모으기’, 취업 관련 일반 상식에 대한 ‘OX 퀴즈-취업 골든벨을 울려라’가 열릴 예정이다. 퀴즈 대회에서 최종 선발된 2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시상된다.
장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