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품은 한양인의 2011년을 약속하며
열정 품은 한양인의 2011년을 약속하며
  • 한양대학보
  • 승인 2010.12.31
  • 호수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10년을 마무리하고 희망찬 신묘년을 맞이하면서 도약의 발판이 되는 2011년입니다. NEW Hanyang 2020 이라는 비전 선포를 통하여 대학 발전의 새로운 변혁을 제시함으로써 미래 지향적 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있습니다.
우리 ERICA캠퍼스는 지식과 지혜가 융합된 교육, 봉사정신을 통한 실용학문으로 사랑의 실천 정신에 입각해 인재 양성에 매진해 왔습니다. 특히 학연산이 한 덩어리가 돼 날로 발전하는 캠퍼스로 전국 최고의 모범 대학으로 선정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정진할 것입니다.
2010년에는 기존의 정문 개념을 탈피한 아고라 정문을 완공하여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소리에 귀 기울이고 학교가 추구하고 외쳐야 할 진리와 정의의 상징성을 나타내는 아름다운 소통과 화합의 아고라 광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학생복지관을 HY Square로 명명하면서 개축한 것은 학생들의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으로 다문화문화원 설립을 통한 다문화가정 돌보기,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도배공사 등과 학교 앞 거리를 주제가 있는 보행자 중심의 낭만과 추억이 있는 카페거리로 만들어 주민들과 학생들이 어우러지는 거리로 탈바꿈할 것입니다.
약학대학 신설로 최고의 교수님을 모셨고 생명, 나노, 바이오분야의 협력체제 구축으로 최고, 최선의 교육과 연구 분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실용음악과 신설로 캠퍼스 전체가 아름다운 하모니로 넘실대는 사랑과 낭만의 캠퍼스로 변화될 것입니다.
선후배들이 모여 돈독한 우정과 사랑으로 서로 도와가며 이끌어 주는 협동학습프로그램인 한양 또래 튜터링도 강화하겠습니다. 참으로 아름답고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 신입생 모두에게 졸업생들을 맺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선배들과 스스럼없이 대화하고 토론하여 자신의 학업 목표, 스스로의 인생관 설정, 돈독한 동문의식을 갖는 아름다운 만남의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여러분이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여러분이 소망하는 미래의 세계는 점점 가까이 다가올 것입니다.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따스한 사랑의 마음을 가진 우리 모든 한양가족들이 미래를 향하는 열정으로 뭉치는 위대한 사랑의 실천자가 됩시다.
ERICA캠퍼스 부총장  남 태 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