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 걱정 없어요”
“취업 준비 걱정 없어요”
  • 박효목 기자
  • 승인 2009.12.06
  • 호수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중 취업 교육 실시

우리학교가 동계 방학 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교육을 실시한다. 학생들의 올바른 취업 준비를 돕고 빠른 취업 준비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진행되는 취업 교육은 이번달 중순부터 시작된다.

이번 취업 교육은 전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입사지원서 클리닉을 비롯해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 설정 취업캠프 △취업기술 향상 캠프 △동계 영어캠프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특강 △대기업 공채 대비 워크숍 등이 있다.

공미해<학생처ㆍ취업지원센터> 직원은 “방학 중에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각각 독립된 프로그램이 아닌 모두 연계된 프로그램”이라며 “프로그램 대부분이 실전과 다름없이 진행되므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보다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방학을 보람있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취업을 위해 필요한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기술 등을 배우기 위해 2박3일 동안 합숙으로 진행되는 취업기술 향상 캠프는 단계별로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취업 경쟁력 획득에 유리하다. 또 집단면접, 토론면접 등 유형별 면접을 모두 체험함으로써 면접 역량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다.

외국계 기업 취업 및 영어 면접 대비 기술 습득을 위한 동계 영어캠프 역시 실무 영어를 배움으로써 영어 말하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이 외에도 입사지원서의 첨삭지도 및 취업상담을 함께 진행하는 입사지원서 클리닉은 방학 중 매달 3회로 예정돼 있다.

방학 중 취업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김동준<국문대ㆍ영미언어문화학과 05> 군은 “취업 프로그램의 취지가 좋은 것 같아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며 “하지만 관련 공지를 메일로만 받아 프로그램의 목적이나 구성 등을 정확히 알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덧붙여 김 군은 “앞으로는 프로그램의 홍보가 적극적으로 이뤄져 보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취업지원센터는 동계 방학 취업 교육 날짜가 확정되면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