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강 시간 활용한 직장체험
공강 시간 활용한 직장체험
  • 서정훈 기자
  • 승인 2009.09.12
  • 호수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혜택 받으며 진로 탐색 가능
우리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청년 직장체험(이하 직장체험)’ 3기 연수생을 모집한다. 직장체험 프로그램은 민간기업 및 기관에서 직장생활과 업무를 체험하는 연수 프로그램으로 직무교육ㆍ현장체험근무를 통해 기술, 기능, 기타 직무 습득을 목적으로 한다.

직장체험에 참가해 프로그램을 연수하게 되면 △2개월 당 1학점 인정 △1개월 당 40만원의 연수 수당 지급 △노동부 장관 명의 연수인증서 발급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김유석<취업지원센터> 계장은 “직장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이론과 현장이 접목된 환경을 실제로 접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경력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진로 설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시은<언정대ㆍ광고전공 08> 양도 직장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직장체험을 연수하게 되면 공강 시간도 짜임새 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뿐만 아니라 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체험도 미리 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이번 직장체험을 신청한 외부 기업 담당자인 송준국<이엔비나노텍ㆍ나노소재응용연구소> 연구원은 “경기테크노파크 내에 있는 기업으로서 지역 내 학생들에게 회사도 홍보하고 그 중 우수 인재들을 채용하기 위해 신청하게 됐다”며 “학내 전도유망한 학생들이 우리 회사에 많이 지원해 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송 연구원은 “직장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3번째로 실시되는 직장체험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프로그램 참여 기업 수가 대폭 늘어났다는 점이다.
김 계장은 “교내 행정기관ㆍ안산시 주변 기업만 참가했던 지난 직장체험과는 달리 이번 직장체험에는 좀 더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했다”며 “현재 학연산 클러스터와의 협의를 통해 좀 더 많은 기업을 섭외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3기 연수신청은 오는 18일까지이며 활동 기간은 이번 달 28일부터 11월 27일 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