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 제대로 즐겨보자
해외연수 제대로 즐겨보자
  • 손경원 기자
  • 승인 2008.03.09
  • 호수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중국어권 어학연수
우리학교에서 유일하게 신입생들을 위해 만든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다. 2006년부터 시작됐으며 중국 현지서 중국어를 배우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신입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단 서울배움터 중어중문학과와 안산배움터의 중국학부 신입생들은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중국 현지의 자매결연대학에서 어학연수가 진행되며, 다양한 문화체험과 어학수업을 받을 수 있다. 매년 5월과 10월, 두 번 어학연수 신청을 받는다. 100여명의 인원을 선발하며 방학기간 중 어학연수가 진행된다. 어학연수 수료 후 어학연수 학점으로 3학점을 인정해 준다. 연수 수업료 및 숙소 비용을 학교에서 지원해 주지만 왕복항공료 비자수속비를 비롯한 그 외에 비용은 학생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일본큐슈국제대학/고베대학 파견 어학연수
우리학교 신입생을 제외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다. 일본으로 어학연수를 기획했던 학생이라면 한번 신청해 볼 만하다. 학부생의 경우 본교 평점이 3.0 이상이어야 하며 대학원생은 3.5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하다. 큐슈국제대학의 경우 교환학생으로 파견경험이 있는 학생이나 일본관련 전공자는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고베대학의 경우 일본어능력 시험 2급 이상이어야 한다. 매년 5월 국제협력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을 받고 있으며 규슈국제대학은 15명, 고베대학은 5명 정도의 인원을 선발한다. 두 대학 모두 학비 및 숙소 비용을 제외한 항공료와 보험료등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하와이동해대학 어학연수
일본어와 영어를 동시에 잡고 싶다면 동해대학 어학연수를 놓치지 말자. 본교 신입생을 제외한 재학중인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며 성적 평점이 3.0 이상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교환학생 경험자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동해대학 어학연수에 다녀온 학생은 어학연수학점으로 3학점이 인정된다. 하지만 이미 어학연수학점인정을 받은 학생은 수료 후 학점인정을 받을 수 없다.10월에서 11월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모집인원은 20명 이내다. 학교측에서 왕복항공료를 부담하지만 그 외 수업료 및 생활비는 학생이 부담해야 한다.

해외 인턴쉽 지원 프로그램
학교의 지원을 받아 해외에 인턴쉽을 해보고 싶다면 국제협력실에서 운영하는 해외 인턴쉽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국제협력실에서는 Self Designed Internship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elf Designed Internship은 지원자 스스로 해외 인턴쉽을 기획하고 지원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인턴쉽 지원 프로그램에 선발되면 왕복항공료와 150만원의 지원금을 학교에서 지급한다.
우리학교에서 3학기~6학기 재학중인 학생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영어권의 경우는 TOEFL CBT230점, IBT 88점, TOELC 800점 이상이어야 한다. 기타 국적으로 인터쉽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해당국가 언어시험 성적이 중급 이상이어야 한다.
학교의 인턴쉽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해외에서 인턴으로 8주 이상 일해야 한다. 8주간 해외에서 인턴쉽을 수행한 경우 본교에 3학점을 인정하며 여름방학부터 15주 이상 인턴쉽을 수행하면 15학점을 P/F 형식으로 인정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