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60주년 기념호 교내 인사 축사] 최덕균 한양대학교 교학부총장
[창간 60주년 기념호 교내 인사 축사] 최덕균 한양대학교 교학부총장
  • 최덕균<한양대학교 교학부총장>
  • 승인 2019.05.13
  • 호수 1495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덕균 한양대학교 교학부총장
▲ 최덕균<한양대학교 교학부총장>

오늘 우리 한양대학교의 개교 80주년을 맞아, 한양대학교가 이 자리에 서기까지 오랜 헌신의 역사를 쌓아 오신 한양 가족 여러분께 더없이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래 전 한양학원 설립자 백남 김연준 선생님께서 이 땅에 사랑의 씨앗을 뿌리신 지 어언 80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이제 그 씨앗은 이렇게 아름답고 커다란 나무들이 모인 숲으로 자라, 이 크나큰 사랑을 실천해가는 배움의 공간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존경하는 한양 가족 여러분,

우리대학은 어려운 주위환경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을 하여 현재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80년간 이루어낸 명문 사학으로서의 이러한 우리 한양의 위상은 전적으로 33만의 동문을 포함한 우리 한양 구성원 모두의 헌신과 노력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는 앞으로 맞이할 신산업군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단일화, 평준화된 이전의 모든 선택과 평가 방식에서 탈피하여 학생 모두가 최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성격, 배경, 목표, 장단점 등을 고려한 창의적이고 융합적이며 다양성을 담보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체계 및 학습방법을 준비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반 위에서 한양의 꿈을 더욱 더 창의로 발전시키고 한양의 자랑스러운 성과와 한양의 가치 있는 미래를 창출할 수 있기 위한 연구, 봉사 및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제도, 행정 또한 변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모두 한양대학교의 구성원으로서 건학 이념인 근면, 정직, 겸손, 봉사의 4가지 덕목을 실천하도록 노력함과 더불어 80주년 역사의 자부심에 힘입어 한양의 슬로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최고의 대학(THE BEST for a BETTER WORLD)’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더 힘을 모아 함께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양만의 가치를 가진 창의 인재 양성은 매우 중요한 우리대학의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의 근본 가치와 방법을 성찰하고 한양 100년의 꿈을 이룰 혁신적 도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