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속에 파묻히고 싶다면
꽃 속에 파묻히고 싶다면
  • 박영빈 기자
  • 승인 2016.10.08
  • 호수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으로 가득 찬 곳을 소개합니다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기자는 잠실역을 지나 몽촌토성역에 도착했다. 몽촌토성 1번 출구를 올라오니 눈앞으로 올림픽공원이 펼쳐져 있었다. 평일 이른 오후 시간대라 그런지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

1번 출구를 기준 삼아 오른쪽 방향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목적지는 올림픽 컨벤션센터. 출구에서 올림픽 공원 안으로 가기에는 제법 거리가 있었다. 약 15분 정도를 걸어가니 남2문이 나왔다. 이제 올림픽공원 안으로 들어가 다시 오른쪽으로 가기만 하면 된다.

조금만 더 걸어가다 보면 눈앞으로 형형색색의 꽃밭이 펼쳐진다. 언덕에 꽃이 심어져 있어 한눈에 그곳에 있는 모든 꽃이 들어온다. 언덕 위에는 정자가 하나 있고 그 안에 사람들이 앉아 있는 것이 보인다. 양 옆, 중앙으로 나있는 길에는 여러 사람들이 모여 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꽃의 이름은 ‘풍접초’다. 흰색과 분홍빛 사이의 오묘한 색이 매력적인 꽃이다. 풍접초의 개화시기는 보통 8월에서 9월인 만큼 지금은 꽃이 많이 져 있는 상태였지만, 여전히 몇몇 꽃은 생생한 빛을 뿜어내고 있었다. 키가 큰 꽃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그 속에 파묻혀 있는 것처럼 보였다.

언덕 위로 올라가 반대편을 내려다보면 짙은 노랑이 펼쳐진 사이로 언뜻언뜻 분홍빛의 코스모스가 보인다. 처음에는 이 노란 꽃은 무엇일까라고 생각했는데, 표지판을 보니 황화코스모스라 적혀있었다. 언덕 위에서 내려다 본 풍경은 ‘노랑, 노랑, 분홍, 노랑, 노랑’이었다. 햇살을 받은 금빛 노랑에 눈이 부셨다.

황화코스모스 밭에서 나와 조금만 더 가면 장미정원이 나온다. 장미도 개화시기가 지나 아쉬움이 남지만 몇몇의 남은 꽃들이 그 자리를 빛내고 있으니 한번 가보기를 추천한다. 올해, 마지막 남은 기회이다. 가까운 곳에서 그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자.

구리시 ‘구리한강시민공원 코스모스축제’

이번에는 서울을 벗어나 외곽으로 향했다. 중앙선을 타고 구리역에서 마을버스로 환승했다. 약 20분 정도 후에 목적지에 도착했다. 하지만 기자가 갔을 때는 축제기간이었지만 지금은 끝나 마을버스가 축제장소까지 가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상대적으로 불편할 수 있다.

도착해서 인파를 따라 가다보면 드넓은 코스모스 밭과 그 뒤로 한강이 보인다. 수많은 사람들이 코스모스와 한강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었다. 올림픽공원이 자그마한 공간에서 농축된 아름다움을 선사했다면, 이곳에는 넓은 공간에서 수평으로 퍼지는 아름다움이 있었다. 인파에서 벗어나 공원에 비치된 벤치에 앉아 잠시간의 여유를 즐겼다. 분홍과 하양의 코스모스를 옆에 끼고 흐르는 한강에 햇살이 비쳐 반짝였다.

코스모스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먹거리와 볼거리도 있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홀로 국수와 막걸리를 먹었다. 많은 사람들이 술과 함께 축제를 즐기고 있었다. 군중 속의 고독만큼 외로운 것이 없다지만 오늘만큼은 수많은 꽃들이 있어 외롭지 않았다. 축제에서 술을 즐기고 있던 박덕제<경기도 구리시 57> 씨는 “코스모스와 한강을 옆에 두고 술을 마시니 천국이 따로 없다”며 축제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밤이 되면 공연도 한다. 여러 가수들이 나와 공연을 하니 정말 시끌벅적한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한번 가보기를 추천한다.
다만 올해 코스모스 축제는 9월 23일부터 25일이었기 때문에 지금은 시기가 많이 지났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시끌벅적한 것을 싫어하고 가족,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조용히 다녀오고 싶다면, 지금 이 시기에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교통의 불편함은 있으나 한번 방문한다면 당신과 함께한 누군가와 분명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만약, 활기찬 축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내년에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글·사진 박영빈 기자 po4857@hanyang.ac.kr
이미지 출처: http://memolog.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k_kim_kor&logNo=150119513063&parentCategoryNo=86&categoryNo=&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List
http://hyundaiilbo.com/cgi/board.html?type=view&class=hd18&no=475225&page=2&mode=&search=&ke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