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속에서 느끼는 여유로움, 다이빙
바다 속에서 느끼는 여유로움, 다이빙
  • 김채연 수습기자
  • 승인 2016.05.28
  • 호수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윤우 군은 여름방학마다 수상레포츠를 즐기러 해외로 나간다고 한다. 그의 얘기를 들어보자.

매년 여름철이 되면 수상레포츠를 즐기나요?
저는 어렸을 적부터 바다에서 수영하는 것을 좋아했어요. 그래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바다 생각이 나고 수상레포츠를 즐기러 바다로 가곤 한답니다.

주로 어떤 수상 레포츠를 즐기나요?
저는 다양한 수상 레포츠를 즐기지만 최근엔 프리다이빙과 스쿠버다이빙을 배우고 있어요. 둘 다 자격증은 있지만 아직 초보단계죠. 스쿠버다이빙은 산소통을 이용해 오랜 시간동안 수중에서 해양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반면 프리다이빙은 수경과 폐 속 공기만을 이용해 수중의 고요함 속에서 자연의 순리를 배워간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우리나라에서 어느 장소를 주로 찾나요?
국내에는 수중 다이빙을 할 만한 곳이 많이 없기 때문에 해외로 나가는 경우가 많죠. 대신 수영장에서 5미터 다이빙을 하며 감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일정은 어느 정도로 잡나요?
앞서 말했듯 국내보다 해외가 다이빙하기에 더 적합해 동남아쪽으로 많이 갑니다. 그래서 최소 일주일 이상 일정을 잡아요. 학생신분이라 학기 중에는 가지 못하고 돈을 모아 방학 때 가곤하죠.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스쿠버다이빙의 경우 전문적으로 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다이빙샵을 통해 1인당 하루 5~10만 원 정도 선에서 즐길 수 있어요. 프리다이빙은 할 줄만 안다면 고글과 수트 빼고는 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요.

순간적인 돌발 상황은 어떤 것이 있고 그 대처법은 무엇인가요?
아직까지 그런 상황은 없었지만 과호흡으로 의식을 잃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무조건 버디시스템(2명 이상 함께 다이빙하는 방법)을 적용해 서로의 안전을 지켜주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느낀 수상레포츠의 매력을 말해주세요.
바다 속 깊이 내려갈수록 도전에 대한 갈망과 그것을 통해 느끼는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어요. 여러분도 나이와 상관없이 용기만 있다면 배울 수 있는 스포츠, 스쿠버다이빙과 프리다이빙에 빠져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