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학과 공식 ‘블로그’
내 손으로 만드는 학과 공식 ‘블로그’
  • 이희진 기자
  • 승인 2013.11.11
  • 호수 13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학교 홍보와 다양한 특전을 동시에
우리학교 ERICA캠퍼스에서 ‘학과 블로그 포스팅 페스티벌(이하 블로그 페스티벌)’을 개최해 학생들과 예비 입학생들 사이의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오는 11일 모집을 마감하는 이번 블로그 페스티벌은 재학생과 졸업생이 자신의 학과를 홍보하는 블로그를 제작, 수험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블로그 페스티벌을 개최한 신승국<교무입학처 입학팀> 과장은 “온라인 입시 홍보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각 학과별 홍보 강화가 이번 블로그 페스티벌의 목적”이라며 “재학생의 시각으로 이 같은 한계를 극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블로그 페스티벌은 참가 인원 제한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한 학과당 한 블로그만 제작돼야 한다는 제한도 없다. 여러 사람이 팀을 이뤄 다양한 블로그를 만들어 낸다면 학과의 특성을 다각적으로 노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참여 학과 신청 접수가 마감되면, 오는 4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약 4개월 동안 활동 기간을 가진다. 그 후 △메뉴 구성 등의 참신성 △방문자 수 증가 등을 고려한 관리 능력 △학과 소개 내용과 Q&A 등 콘텐츠의 충실성 △ERICA캠퍼스 입학 종합 정보 링크 및 학과 홈페이지 링크 △ERICA UI를 반영한 디자인과 같은 사안을 고려해 블로그를 심사한다.

이렇게 선정된 블로그에겐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먼저 ‘HYU POWER 블로그 학과’ 타이틀 부여 및 학과 명패와 시상금이 증정된다. 특히 선정된 블로그가 직접 입시 홍보에 활용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신승국 과장은 “연 10만 권이 제작되는 HY ERICA 및 모집 요강 등에 게재됨은 물론, 입시 홍보 PPT에 직접 인용되기도 할 것”이라며 “홍보팀 등의 협조를 통해 언론 보도에 활용되는 보도자료로 사용할 가능성이 크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