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누구를 위한 엘리베이터 운행제한인가”
[서울소식] “누구를 위한 엘리베이터 운행제한인가”
  • 김건식 수습기자, 류민하 기자
  • 승인 2012.05.22
  • 호수 13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정책대학원 4층 이용하던 학생들 반발
공공정책대학원 건물에 있는 엘리베이터의 3·4층 운행 중지 조치를 두고 해당 층을 자주 이용하던 학생들과 학교가 입장차를 드러냈다. 사회과학·공공정책대 RC행정팀(이하 행정팀)이 내세운 운행 중지 사유는 △강의실과 연구실이 많은 3·4층에 유동인구가 많아 소음이 심각하게 발생하는 점 △타 단대 학생들의 이용으로 몸이 불편한 학생들이 엘리베이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점 등이다.

공공정책대학원 건물은 사회대 건물과 연결돼 있어 사회대 학생들이 자주 이용한다. 특히 공공정책대학원 4층 라운지에는 백남학술정보관과 사범대 방향으로 나가는 문이 있어 통행하는 타 단대생들도 많은 편이다. 엘리베이터를 통해 4층으로 이동하던 학생들은 불편을 호소했다.

인문대로 이동하기 위해 공공정책대학원 엘리베이터를 자주 이용했다는 오규민<인문대 사학과 12> 군은 “엘리베이터가 4층에 가지않아 더운 날씨에 계단을 이용할 때도 있다”고 말했다. 정재문<사회대 사회과학부 12> 군은 “4층에 있는 강의실에서 수업을 들을 땐 5층까지 올라가서 계단으로 한 층 내려온다”며 “특정 층을 운행 중지해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3·4층을 이용한다”고 말했다. 엘리베이터 운행을 제한한다고 해서 소음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없다는 지적이다.

하지만 행정팀은 엘리베이터 운행 제한이 효과가 있다는 입장이다. 최인찬<사회과학·공공정책대 RC행정팀> 과장은 “3·4층 연구실과 강의실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엘리베이터 안에 공지를 붙였지만 효과가 없었다”며 “운행 제한 이후 불만이 줄은 편”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익명을 요구한 공공정책대학원의 한 학생은 “타 단대 학생들의 엘리베이터 이용이 많은 피해를 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등록금을 내는 모든 학생들을 위해 학교가 편의를 제공해야한다”고 행정팀의 조치를 비판했다.

최 과장은 “운행제한 후 일부 학생들이 행정팀에 대한 비방과 욕설을 4층에 쓰는 등 지식인답지 못한 행동을 보이고 있다”며 “조금 불편할 수 있겠지만 3·4층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조치임을 알아줬으면 한다”고 학생들의 이해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