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문화, 우리 손으로 평가해요
학생들의 문화, 우리 손으로 평가해요
  • 이희진 기자
  • 승인 2012.03.31
  • 호수 13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 대표 브랜드로 정착하기 위해”

ERICA캠퍼스에서 ‘자랑스런 한양인 문화 10선’이란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김종훈<학생처 학생지원팀> 직원은 “우리학교의 가치있는 문화를 발굴하고 이를 한양대의 대표적 브랜드로 정착시키기 위해 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전통문화 부문 △자랑할 문화 부문으로 나뉜다. ‘전통문화 부문’에선 단과대 및 과, 동아리문화에서 학생들이 공유할 만한 대학 문화에 대해 응모가 가능하다. ‘자랑할 문화 부문’에선 ERICA캠퍼스만의 문화는 아니지만 다른 학생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은 단대 및 학과의 독창적인 활동이 접수 대상이 된다.

수상 작품은 학교 측 심사위원의 심사 및 학생대표단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대중성 △독창성 △자랑거리 △전통성 등이 심사항목이며 심사위원단 외에 학생들의 직접 심사 또한 점수에 반영된다. 학생들의 직접 심사는 작품을 게재한 게시판을 민주광장 앞에 전시하고 학생들이 이 게시판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직원은 “ERICA캠퍼스를 대표하는 문화 활동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평가하는 점이 큰 의미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한양 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했다.

서류 제출은 활동 분야를 밝힌 A4 10장 이내의 활동보고서(기획서) 1부의 이메일 첨부 및 학생처 직접 방문으로 이뤄진다. 다음 달 7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다음 달 22일에 발표돼 24일엔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전통문화 부문’과 ‘자랑할 문화 부문’ 각각 5개의 작품을 선별하고 대상 1명에겐 50만 원의 상금이, 우수상 4명에겐 4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