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쓰는 어플은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은
  • 한대신문
  • 승인 2012.02.27
  • 호수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친구랑 데이트 할 곳을 찾고 싶을 땐 데이트 어플, 초행길이라 목적지를 찾지 못할 때 유용한 길찾기 어플, 길가다가 심심할 땐 노트북 없어도 웹툰 어플로 소소한 즐거움을 즐기는 당신. 당신은 무슨 어플을 가장 많이 쓰나요? 하지만 이것 저것 쓰다가 베터리 떨어지면 모두 끝이라는 거.

경제 관념 철저한 학생이 돼야죠
저는 ‘위플머니’라는 어플을 자주 써요. 가계부 어플인데 이번 달 수익과 지출을 그때그때 쓸 수 있어요. 지출도 타입별로 나눌 수 있어 체계적으로 돈을 관리할 수 있죠. 얼마 전 여행을 갔는데 여행경비 절약에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박영훈<공대 생체공학전공 08> 군

국민 어플 카카오톡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카카오톡’을 제일 많이 사용하지 않을 까요. 어플이라기 보단 핸드폰의 한 기능처럼 느껴져요. 예전에는 친구와 헤어질 때 “문자 해”라고 인사했는데 요즘에는 “카톡 해”라고 하잖아요. 이제 문자는 거의 안하는 것 같아요.
한재연<언정대 신문방송학과 09> 양

나도 소셜 커머스의 달인
쿠차라는 소셜커머스 통합 추천 어플을 쓰고 있어요. 소셜 커머스 사이트가 많아서 일일이 들어가기 귀찮았는데 이 어플로 전체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상품 중 가장 인기 있고 믿음직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아요.        
김현진 <의대 간호학과 11> 양

귀차니스트에게 추천하는 폰 꾸미기 어플
폰테마샵으로 폰 꾸미는 재미에 빠졌어요. 직접 카카오톡 테마나 핸드폰 테마를 바꾸려면 손이 많이 가서 힘든데 이 어플만 있으면 단순 클릭만으로도 폰을 쉽게 꾸밀 수 있어요.                                                     김소연 <자연대 수학과 11> 양

새내기답게 예뻐보이려고
저는 ‘포토원더’라고 안드로이드 이용하시면 대부분 아실만한 어플리케이션인데요. 가끔 셀카를 찍을 때 턱도 갸름하게 할 수 있고 약간의 보정을 하면 이쁘게 나오니까 자주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엄유진<언정대 광고홍보학부 12> 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