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들만 오세요
여학생들만 오세요
  • 박초롱 수습기자
  • 승인 2006.03.05
  • 호수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대생커리어센터. 여학생 시설·제도 풍부
서울배움터 여학생 휴게실 전경
서울배움터의 성비는 7:3 안산배움터는 6:4로 구성된다. 학내 약 30~40%를 차지하는 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과 제도 등이 마련돼 있어 여학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서울배움터와 안산배움터에서는 각각 ‘change for you’ 14대 총여학생회와 ‘이꼴 좋은 우리’ 21대 총여학생회가 출범했다. 총여학생회에서는 여학생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생리 결강제도 등 다양한 제도와 서비스를 도입하여 조금 더 많은 여학생들이 보다 나은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서울배움터 총여학생회는 학생회관 1층에 있고 안산배움터는 신학생회관 5층에 있어 필요할때는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울배움터 학생회관 3층, 안산배움터 학생복지관 4층에는 여학생 휴게실이 위치하고 있다. 여학생 휴게실은 생리기간 등 몸이 불편한 여학생들이 누워 쉴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배움터 총여학생회장 고홍소현<법대ㆍ법 02>은 “현재 여학생 휴게실은 공간이 부족해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기 어렵다. 몸이 안 좋은 학생들이 쉴 수 있도록 먼저 배려해주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울배움터 여학생 휴게실 전경
또한 서울배움터에는 제1공학관 3층과 제1법학관 7층에 공대와 법대 여학생들을 위한 휴게실이 따로 마련돼 있다. 안산배움터 또한 경상대 1층과 과기대 1층에 여학생 휴게실이 있어 여학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있다.

여학생실에서 관장하는 강의도 눈에 띈다. 우리 학교에서는 ‘여성과 직업’, ‘여성과 인터넷 기술’, ‘매너와 서비스’등 여학생 전용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여성과 직업’이란 강의에서는 여학생들의 역할에 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여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 도움을 준다. 이 강좌는 여러 여성 인사들의 옴니버스식 강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 강좌를 수강하는 여학생들에게 여학생실에서 취업 추천 의뢰 시 우선권을 준다.

이외에도 여성부의 지원으로 지난 2003년에 자리 잡은 여대생 커리어 개발센터(서울배움터 학생회관 4층)는 여성인력개발사업의 일환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는 이곳은 개인별, 학년별, 전공별로 맞춤식 경력개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대생들의 경쟁력과 취업의식의 제고를 통해 여성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여대생 커리어 개발센터에서는 공무원 준비반이나 실무능력 개발 강좌, 여대생 리더십 캠프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