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우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 한대신문
  • 승인 2011.06.06
  • 호수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캠퍼스 HASRA
안녕하세요! 저희는 별과 사람들을 사랑하는 동아리 HASRA(한양 천체과학연구회)입니다. 저희는 이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망원경으로 때로는 맨눈으로 하늘의 달과 별들을 관측하고 사진으로도 남겨 간직하는 밤하늘이 중심인 동아리 입니다.
올해로 30년이 되는 저희 동아리만의 특색이 바로 천체관측인데요. 빛과 소음, 공해로 가득한 도시를 떠나 별들이 한눈에 보이는 맑고 깨끗한 곳으로 직접 천체 망원경을 들고 갑니다. 밤하늘에서 쏟아질 듯한 별들의 향연을 느끼고, 떨어지는 유성우를 보며 소원을 빌고나면 밤하늘의 매혹에서 헤어 나올 수 없을 것입니다. 저희는 일주일에 한번 1시간의 세미나를 엽니다. 여기에서는 간단한 천체 망원경의 조립과 작동 방법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하여 관측법, 주요 계절별자리와 별자리 신화, 사진 촬영 기법 등 많은 것들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많은 동아리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저희는 쉽게 느끼지 못할 매력이 있는 동아리라고 자부합니다.


◈ ERICA캠퍼스 손말사랑회
안녕하세요. ERICA캠퍼스 중앙동아리 ‘손말사랑회’ 입니다. 저희는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를 모토로 20년 이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초마다 수화 기초반을 개강하여 안산시 지역주민 및 교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화강의를 열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 농아인협회에서 인정하는 기초과정 수료증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수화공연의 가장 큰 목적은 노래를 수화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수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비장애인과 장애인 사이의 벽을 허무는 것입니다. 수화공연을 준비하며 많은 시간을 연습하기 때문에 힘들지만 함께 공연을 준비하고 서로의 공연을 보면서 느끼는 감동은 특별한 경험이라고 자부합니다.
수화동아리라 심심할 것 같다는 시선도 있지만 생각하시는 것보다 활동적이랍니다.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대학 생활을 하고 싶으시다면 학생복지관 4층에 손말사랑회를 찾아주세요. 학번, 나이, 성별과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 있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