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우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 한양대학보
  • 승인 2011.03.21
  • 호수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음악 감상 동아리 고전음악회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클래식 음악 감상 동아리 고전음악회입니다. 학생회관 4층에 위치한 한양대학교의 음악 감상실을 운영하고 평일 아침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클래식 음악방송을 하지요. 

저희 동아리 공간은 한양대학교 동아리 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또 저희는 33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리로서 방대한 양의 클래식 음반과 시설, 자료를 갖고 있답니다. 3000여 장의 음반과 방송실을 갖추고 감상실 운영에 힘쓰고 있지요. 그러면 고전음악회는 클래식 음악감상만 하고 끝인가요? No! 저희 동아리에서는 Petit Ensemble 이라는 비전공자 연주 소모임을 따로 운영해 클래식 뿐 만이 아닌 뉴에이지, 재즈 등 여러 가지 장르의 음악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로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등 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또 악기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은 저희가 클래식 교육과 함께 악기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저희 동아리는  각종 엠티, 주점, 소풍, 고기파티 등 으로 친목을 도모하고 있으니 새내기분들은 언제든지 동아리 문을 두드려 주세요. 저희는 언제나 환영해요.


한국 유네스코 학생회 KUSA

희 동아리 KUSA는 Korea University Student Association의 약자로 한국 유네스코 학생회를 뜻합니다.

KUSA는 전국연합동아리로, 49년 동안 활동해 온 역사 깊은 동아리입니다. 우리 한양대 ERICA캠퍼스에는 학교 개교와 함께 그 역사가 32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학, 나아가서 다른 지역 대학의 친구들과의 추억을 통해 넓은 인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각 학교들과 정기적인 회의를 통하여 KUSA인들의 교류와 화합을 위하는 모임을 가지고 방학기간에는 조국순례대행진과 여름학교,겨울학교를 진행하고 학기중엔 연합신입생환영회, 연합엠티, 축제교류등을 통하여 KUSA인들의 화합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교내의 주된 활동은 정기총회와 소모임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정기총회는 매주 금요일마다 동아리 회원들과 모여 말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토론을 진행합니다. 소모임은 각종 소모임장을 필두로 진행하며 노래방 소모임(채플린),축구 소모임(설레발),클럽 소모임(설레임)등이 있습니다. 연말에는 창립제를 통하여 재학생들의 끼를 발산하고 동문들과 재학생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