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의 손길 기다리는 나눔행사
참여의 손길 기다리는 나눔행사
  • 류민하 기자
  • 승인 2010.10.02
  • 호수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자 부족 해결 시급

'제6회 아름다운 나눔 장터'가 오는 13일 ERICA캠퍼스 민주광장에서 열린다. 아름다운 장터는 학교 구성원들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고 기부금을 모아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하는 행사다.

행사는 학교와 비영리단체 '아름다운 가게'가 연계해 치른다. 모아진 기증품은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 후 세탁돼 아름다운 가게에 있는 물품과 함께 판매된다. 기부금은 안산시청이 10~12명의 수혜자들을 선정해 전달한다.

행사 첫 회부터 지금까지 기부자 부족문제가 지속돼왔다. 지난 학기엔 기부자가 부족해 행사가 취소됐으며 이번 행사에도 아직까지 기부자가 없는 실정이다. 최득엽<사회봉사단·행정팀> 과장은 "학생들은 장터에서 구매에만 주로 참여하고 기부를 하려는 학생은 부족하다"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홍보포스터를 게시하고 홈페이지 공지, 안내메일 발송 외 행사 당일에는 팝콘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해 호응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학교는 기부가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7회 행사부터 모금방식을 다양화 할 예정이다. 최 과장은 "아직 해당학과나 부서와 구체적으로 논의되진 않았지만 의류학과 학생들이 만든 옷을 공동으로 판매하거나 사회교육원 골프 수업 강습생들이 기증한 골프용품을 판매하여 수익금을 증대시키는 방안 등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최 과장은 "한양 가족 구성원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우리 학교가 지역사회에 힘이 되는 학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다"며 "작은 나눔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행복을 전달해 줄 수 있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기증품 접수는 지난달 13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8일 마감한다. 기부금은 행사 당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류민하 기자 rmh719@hanyang.ac.kr
 사진제공 : ERICA 캠퍼스 사회봉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