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여)학생회 후보자 등록 재시작
총(여)학생회 후보자 등록 재시작
  • 서정훈 기자
  • 승인 2009.11.08
  • 호수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회칙 개정 논란으로 선거일정 차질
총(여)학생회 선거일정이 피선거권자의 학생회비 납부 의무에 대한 학생회칙 개정 논란(이하 학생회비 논란)으로 차질을 빚었다.

학생회비 논란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회의에서 처음으로 제기됐다. 학생회칙 개정을 주장한 위원들은 △작년 서울배움터 총(여)학생회 선거 후보자가 학생회비 미납으로 자격이 박탈된 점 △학생 대표자로서 학생회비 납부에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점 등을 이유로 후보자 등록 전에 학생회칙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장 황정욱<언정대ㆍ신문방송학과 01> 군은 “학생회칙 개정 의견과 이에 반대하는 의견의 논란 속에서 선거를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해 후보자 등록을 잠정 중단했다”며 “이후 학생 대표자 사퇴를 모두 무효화하고 중앙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이번 사안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논의 자리에서 중앙운영위원회는 학생회칙 개정에 학내 구성원들의 폭 넓은 의견수렴 과정이 선행돼야 하는 바, 이번 선거 전에 학생회칙을 개정하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했다. 이에 이번 주부터 총(여)학생회 선거 후보자 등록이 다시 진행된다.

학생회비 논란에 대해 황인태<경상대ㆍ경영학부 09> 군은 “총(여)학생회장으로 출마하려면 학생의 의무인 학생회비를 내는 것이 당연하다”며 “하지만 올해 선거는 일정이 촉박해 학생회칙 개정이 불가능하므로 내년 선거부터 학생회칙을 확실히 개정해 적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황정욱 군은 “학자금 대출 등의 이유로 인해 학생회비를 실수로 내지 못한 학생들도 있기 때문에 이를 무리하게 적용하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다음 총(여)학생회에서 학생회비 논란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구성원 모두가 동의하는 방향으로 학생회칙을 개정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작년 서울배움터에서는 총학생회 부후보로 출마한 학생이 학생회비를 모두 납부하지 않은 사실이 드러나 피선거권을 박탈당해 총(여)학생회 선거가 보궐선거로 넘어가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