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때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추석 때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 한양대학보
  • 승인 2008.09.21
  • 호수 12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명절, 많은 친척들이 모이는 한가위엔 사건도 많다. 2008년 추석을 맞아 학생들에게 기억에 남았던 ‘추석 에피소드’를 물어봤다.

그것이 상어고기라니요
차례상에 상어고기(돔배기)와 문어를 올린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제사상에서 문어는 봤어도 상어고기는 못 봤거든요. 엄마에게 “우리는 왜 상어고기 안올리지?” 하니까 “네가 잘 먹던 간장 소스에 절인 고기 있잖아. 그게 상어고기야” 해서 놀랐어요.
 임효정<법대ㆍ법학과 08>

추석의 시작을 알린 불똥
추석날 아침 일찍 큰 집에 갔어요. 상 차리고 차례상 초에 불붙일 때였죠. 성냥을 끄려고 터는데 그 불씨가 그만 고개를 숙이시던 아버지 머리에 붙었어요.  다행이도 즉시 종이로 덮어서 껐는데 그 때만 생각하면 아찔해요.
 박형렬<사회대ㆍ사회과학부 08>

추석하면 뭐니뭐니해도 머니(money)죠
추석이 되면 친척들을 만나 좋지만 무엇보다 좋은 건 주머니가 두둑해 지는 일이에요. 한푼 두푼씩 손에 쥐어질 때마다 풍족한 한가위가 되는 기분이에요.
 강우철<공학대ㆍ건설교통공학부 06>

병원에서 연휴를 보냈어요
추석연휴를 꼬박 병원에 반납한 적이 있어요. 병명은 지나친 흡연으로 인한 폐 이상이었어요. 병명이 병명인지라 친척들 뵐 면목이 없었어요. 결국 그 사건 이후로 금연을 하게 됐어요.
 함문주<공학대ㆍ기계정보경영공학부 08>

친척들의 이민으로 한산한 명절이 됐어요
친척들이 모두 이민을 떠나 이번 추석은 제대로 된 명절분위기를 느끼지 못했어요. 친척들의 빈자리로 풍족한 한가위는 되지 못했지만 지쳤던 심신을 재충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김민서<생체대ㆍ생활무용예술학과 05>

태어나 처음으로 한국문화를 체험했어요
연구소에서 사귄 친구집에 가서 제사지내는 것을 지켜봤고 한국 박물관을 돌아다녔어요. 추석맞이 행사를 보는 등 한국의 명절을 몸소 체험으로 느꼈어요. 태어나 처음으로 접해 본 문화라 생소하기도 하고 재밌었어요.
 Michael Henzler<컴퓨터공학연구소 인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