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목일, 공휴일은 아니지만…
식목일, 공휴일은 아니지만…
  • 장형수 기자
  • 승인 2007.03.26
  • 호수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캠퍼스 구축 위한 행사 마련

올해부터 빨간 날(?)에서 제외된 식목일을 맞이해 우리학교 전체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나무심기’행사가 열린다.

다음날 5일, 오후 2시부터 제5공학관 앞 행사장에서 펼쳐질 이번 행사는 전체 학교 구성원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친환경 캠퍼스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수목 신청 및 대금 납부방법은 수목의 단가 중 60%만 기증자가 부담하며, 나머지 40% 및 이식비용은 학교에서 부담한다. 단체명 혹은 개인 신분으로도 신청이 가능하고, 단체일 경우는 소속된 개별 명단 및 개인당 부담금액을 명기해야 한다. 또, 개인일 경우에는 소속 및 기증자명을 기입해야 하며 학생단체(총학생회 등)는 학생과에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 오후 1시까지고, 소속?기증자명?신청수목?수량 등을 적어 신청부서 및 학과 이름을 표기한 후 cupi882@hanyang.ac.kr로 보내면 된다.

식목 행사에 필요한 단지조성 및 식재도구는 관재과에서 준비할 예정이고, 안산배움터 토질 및 환경에 맞는 수종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

이식방법은 라일락의 경우 수목을 한 장소에 모아서 이식해야 하고, 나머지 나무들은 크기로 인해 포크레인 사용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행사단지 및 가식장의 적절한 장소에 미리 이식할 예정이다. 또, 공학대 이외의 교직원 및 학생 단체의 기증 수목은 대운동장 옆 테니스장 주변에 식재한 후, 차후에 별도의 지정장소로 옮겨심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이후에 수목 관리는 참가한 사람들과 관재과에서 공동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관재과에서는 “병해충 방지 등 원활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