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 리포터
거리의 리포터
  • 취재부
  • 승인 2005.09.12
  • 호수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여고생이 여성도 군대를 가야한다고 헌법소원을 해 화제다. 학우들을 만나 여성군입대에 관해 들어보았다.

여성도 군대를 가야한다?

이병선<경상대·경제학부 00>
여성도 군대에서 할 일 있어
우리나라는 남북분단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가지고 있다. 그런 면에서 여성이 군대에 가는 것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군대에 간다고 모두 전투상황을 준비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군대 안에서도 여성이 일 할 수 있는 취사 등의 부분이 있다.


전영봉<사회대·사회과학부05>
남녀는 신체구조가 달라
남녀 평등이 우선이 된다고 해도 여성과 남성의 신체적 구조가 다르고 체력에서도 여성이 남성보다 떨어진다. 요즘 군인 인원을 줄이고 있는데 구지 여성까지 군대를 가야한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여성이 군대에 간다면 남성이 군대에 가야하는 기준이 모호해 질 것이다.


한창용<자연대·자연과학부05>
여성에 한해 모병제

여성이 군대에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여성들이 군대에 가면 인원이 많아지고 결국 서로의 권리만 찾으려는 싸움이 계속될 것이다. 여성들의 입대는 모병제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신미현<디자인대·그래픽패키지디자인 03>
여성은 임신과 양육이 중요
여성에게는 임신과 양육의 문제가 있다. 이 문제에서 남성은 배제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다. 남성의 국방의 의무를 여성에게 똑같이 적용시킨다는 것은 무리가 있는 일 같다.  



전혜영<언정대·광고홍보 04>
군대 가산점을 여자도 받을 기회

여성도 의무적인 군입대가 필요하다. 사회생활을 하거나 할 때 군대에 다녀온 사람들이 받는 가산점을 받을 기회가 없다는 것이 남녀차별이라고 생각한다. 흔히 남녀평등을 말할 때 체력적인 면을 들어 여성은 군대에 가면 안된다고 얘기하는데 그런 면을 고려해 여성의 입대기간을 조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