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비용, 남자만?
데이트비용, 남자만?
  • 한대신문
  • 승인 2006.11.20
  • 호수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데이트 할 때, 남녀 간의 금전문제에 대해 우리학교 학생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봤다.

남자도 힘들어요
남자가 돈을 더 많이 벌지 않는다면, 남자가 더 많이 부담 하는 건 아닌 듯 싶다. 더치페이는 너무 계산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남녀가 한 번씩 돌아가면서 돈을 부담하는 방향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권정용 <공학대 기계정보경영공학부 06>

센스 있게 대처해요
가능하다면 추렴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한다. 일방적으로 남자 쪽에서 부담하면 여자로서도 염치가 없어 보이기 때문에 좋지 않다. 남자들에겐 돈 문제가 자존심과도 연결되는 측면이 있는 것 같다. 남자가 굳이 내겠다고 하면 일단 물러서고, 나중에 선물이라도 준비해서 주는 센스를 발휘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안세미 <국문대 유럽언어문화학부 06>

어찌됐건 저는 편해요
우리나라에서 남자가 내는 건 일반적인 문화현상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돈을 부담하는데 특별한 이유가 없는 것이다. 하지만 남녀평등 차원에서는 조금 문제가 있어 보인다. 여성들은 남녀평등을 주장하면서 그런 측면에서는 다른 태도를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국 남자가 부담하는 것이 마음 편한 건 사실이다.
김용석 <사회대 행정 03>

서로 이해하고 지내야죠
외국에서는 추렴하는 것이 일반적인 문화다. 남자가 내야한다는 우리나라의 인식이 특이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일단 남자가 내야겠지만, 무엇보다 좋은 방법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해서 양해를 구하는 것이다.
임승원 <경영대 경제 02>

남자답게 부담해줘요
일단 남자가 어느 정도는 부담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남자가 7, 여자가 3정도로 부담하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특히, 남자가 여자보다 경제적인 지위가 더 높다면 남자가 그만큼 내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이서경<공대 화공 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