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인의 한마디] 학우들과 함께 나누고픈 노랫말이나 글귀가 있나요?
[한양인의 한마디] 학우들과 함께 나누고픈 노랫말이나 글귀가 있나요?
  • 한대신문
  • 승인 2021.05.02
  • 호수 152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덧 5월, 낯설게만 느껴졌던 초봄의 설렘은 이제 완연한 봄의 따스함으로 무르익었다. 살랑거리는 봄바람이 자꾸만 우리를 노곤함으로 감싸려고 하지만 이것이 바쁘게 살아가는 수많은 청춘들의 고뇌를 막을 수는 없는 법이다. 청춘의 고뇌, 그 속에서 우리를 살아가게 하는 노래 한 소절, 말 한마디를 바쁜 오늘을 살아가는 그대를 위해 건네 본다.

김령경<경상대 경영학부 20> 씨
나태주 시인의 「우울한 날」을 나누고 싶다. 이 시는 ‘누군가 알아주지 않아도 나는 나만의 길을 가면 된다’라고 말하고 있다. 학년이 올라가면서 진로와 미래에 대한 고민이 커진 시기에 이 시를 접했다. 시를 통해 남들이 정해주는 길, 겉으로만 가치 있어 보이는 일이 아닌 스스로 기준이 돼 자신이 가치 있다고 여기는 길을 걸어가면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학우들을 위해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다는 심심한 위로를 전하고자 이 시를 택했다.

박현우<국문대 한국언어문학과 17> 씨
가수 임재범의 「비상」 중에서 ‘그토록 오랫동안 움츠렸던 날개 하늘로 더 넓게 펼쳐 보이며’라는 가사가 떠오른다. 매일 수많은 걱정들이 나의 꿈을 짓누른다. 내일이나 먼 미래에 다가올 취업, 이별, 인간관계 등에 대한 걱정에 우리의 날개는 벌써 움츠러들려고만 한다. 그러나 우리는 끝내 그것들과 마주하고 분명 날개를 넓게 펼치며 높이 날아갈 수 있다. 그리고 언젠가 그 장애물들도 아주 자그마한 점이 돼, 아무것도 아니게 될 것이다. 겁내지 말자! 나와 청춘들의 멋있는 비상을 위하여 이 노래 한 소절을 공유한다.

안채연<공대 융합전자공학부 19> 씨
‘다른 사람들 속에서 느끼는 당신의 고독을 신뢰하십시오. 그리고 그 말고는 삶이 당신에게 벌어지는 대로 놔두십시오. 삶은 어떤 경우에도 옳습니다.’ 릴케의 「젊은 시인에게 보내는 편지」의 한 구절이다. 나는 이 문장을 정말 좋아한다. 가끔 나의 존재나 신념, 내가 하는 일이 과연 옳은가 의심이 되고 불안할 때면 이것을 꼭 되뇌어본다. 충분히 날 믿어도 되고, 이것 외에 삶을 너무 힘들게 하는 것에 신경 쓰지 말고 즐기라는 이 구절을 말이다.

윤지연<경금대 경제금융학과 21> 씨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Butterfly Effect」라는 노래 중 ‘단 한 번 쉴 새 없는 내 날갯짓에 날 에워싼 바람이 작게 흔들릴 때 지구 반대편에 닿아 폭풍이 되지 않아도 조금 더 날아오를 수만 있다면 I just fly’라는 가사를 나누고 싶다. 목표를 향해 항상 최선을 다한다면 노력이 꼭 결과와 비례하지 않더라도 그 자체만으로 의미 있는 것임을 학우들에게 전해주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