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생활관 신축 심의 상정 연기
제7생활관 신축 심의 상정 연기
  • 한대신문
  • 승인 2017.10.30
  • 호수 1465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계획돼 있었던 제7생활관 기숙사 신축에 대한 심의가 이뤄지지 않았다. 학교 측에서 심의 상정을 미뤘기 때문이다. 김승덕<관리처 시설팀> 직원에 따르면, 그동안 학교 측에서 기숙사 건립 계획안에 대한 심의를 상정하면 지역주민들의 반발로 신축이 계속 보류돼왔다. 학교 측은 지역주민들과의 마찰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계획안을 철저하게 보완하는 게 좋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다음 달 15일, 다시 기본안을 제출해 심의를 받을 계획이다.

작년 9월, 학교 측에서는 한양대 사범대학 부속 고등학교와 사근초등학교 사이에 제7생활관의 신축 위치를 정해 총 12층의 기숙사 건립을 계획했다. 그러나 주민들은 기숙사 건축이 지역사회 상생을 해친다는 이유로 반대의견을 표했다. 서울특별시 도시계획위원회(이하 도계위)는 기숙사 신축을 반대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학교 측에 주민들과의 조율을 권했다. 이에 학교 구성원들은 세 차례의 주민설명회 및 간담회를 거쳐 기존 계획했던 12층을 10층으로 바꾼 계획안 심의를 상정해 조율을 시도했다. 그러나 이 역시 주민들의 반대로 결과는 보류됐다. 이후 학교 측은 10층을 8층으로 더 줄여 다시 도계위에 계획안 심의를 상정하려 했으나, 도계위에서 주민들의 요구를 더 반영해 7층으로 줄였으면 좋겠다고 권유하게 되면서 상정이 보류된 것이다. 

심의 상정을 미룬 학교 측은 현재 계획안을 보완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층수를 10층에서 7층으로 세 층 더 줄인 것이다. 이에 따라 제7생활관 수용인원 역시 1천 220명에서 802명으로 약 34% 줄어들었다. 처음 12층 기숙사 신축을 계획했을 때, 제7생활관의 1천 456명의 수용인원 확대를 계획했는데 이에 비하면 수용인원이 대략 45% 감소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학교 측은 주민들의 반대의견을 잠재우기 위해 △사근동, 마장동 일원의 진입도로 정비 △제7생활관 옥외 주차장 조성 및 개방 △사근동 223 일대 주민쉼터제공 등의 지역사회 기여사업 또한 계획해 전달할 계획이다. 김 직원은 “학생들의 입장과 주민들의 입장 모두를 반영한 기숙사 신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학교 측이 심의 상정을 하지 않은 이유는 더 이상의 보류 결정을 막기 위함이다. 주민들과 도계위의 의견을 수용해 다시 계획된 심의안이 과연 다음 달에는 심의를 통과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움: 김승덕<관리처 시설팀> 직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