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전자자원, 2016 HEEE 학술전자정보원 박람회 개최돼
똑똑 전자자원, 2016 HEEE 학술전자정보원 박람회 개최돼
  • 이재하
  • 승인 2016.04.30
  • 호수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ERICA캠퍼스 학술정보관 1층 로비에서 ‘2016 HEEE(Hanyang-ERICA-Electronic Resource) 학술전자정보원 박람회’가 개최된다. 2014년부터 3회째 진행되고 있는 본 박람회는 ERICA 학술정보관 전자정보실의 주최로 학술전자정보원을 홍보하고, 전자자원 활용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자자원은 학술정보관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료로 △강좌 △논문 △아티클 △전공 관련 학술 데이터베이스 △전자책 △참고자료 등을 일컫는다.
하지만 전자자원에 대한 홍보가 미흡해 교내 구성원들의 전자자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실정이다. 그로 인해 전자자원이 학생들에게 효율적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손지혜<학술정보지원팀> 팀원(이하 손 팀원)은 “학생들의 등록금으로 전자자원들을 구독 및 구매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양캠퍼스 학생이라면 교내외 어디에서나 학술정보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교외에서 학생이 개별적으로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IT, 어학강좌 역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박람회는 전자자원을 공급하는 업체의 지원을 받아 교수와 학생에게 전자자원의 내용, 활용방법을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표를 받은 학생들은 각 부스에서 설명을 듣고 참가 확인 스탬프를 받는다. 이 스탬프를 모은 참가자들이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SNS를 이용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ERICA 학술정보관 페이스북(www.facebook.com/ericalibrary)에 참가 후기와 인증사진을 올리면 별도의 상품을 제공한다. 손 팀원은 “경품은 더 많은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며 “교수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행사가 빛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재하 기자 jhl647@hanyang.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