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인에게 한양인이
한양인에게 한양인이
  • 이승진 수습기자
  • 승인 2015.11.28
  • 호수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매일같이 많은 쓰레기를 버리지만 다음날이 되면 학교는 항상 청결하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항상 학교를 깨끗하게 청소해 주시는 아주머니들이 계시기 때문이다
매일 많은 양의 쓰레기를 청소하시는 게 힘드시진 않을까. 그분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맡으신 구역과 시간대 그리고 요일이 어떻게 되세요?
ERICA캠퍼스 제2공학관 1, 2층을 담당하고 오전 7시 반부터 오후 4시 반까지 일 하고 있어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근무하지만 시험이나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땐 주말에도 근무해요.

제2공학관이 다른 곳에 비해서 쓰레기가 많은 편인가요?
우리 공학관이 건축 관련된 작업을 하는 학생들이 많아서 항상 쓰레기가 가장 많아요.
시기 상으로는 개강 때 가장 많죠. 아무래도 신입생들도 들어오고 책이나 용품을 새로 많이 사들이는 시기니까요. 또 교수님들도 1년 주기로 바뀌는 분들이 많아서 연구실 정리하는 데에도 많은 쓰레기가 나옵니다. 

근무환경은 어떤가요? 예전에 비하면 많이 나아진 것 같나요?
근무환경에는 전체적으로 만족해요. 과거에는 우리 공학관에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위층에서 나온 쓰레기들을 일일이 1층까지 옮겨야 해서 정말 힘들었어요. 그런데 엘리베이터가 생기면서 큰 통에다가 모아서 엘리베이터로 옮기기 때문에 많이 편해졌어요.
또 작년 3월부터는 용역회사가 바뀌면서 쓰레기를 1층 뒤편에 모아두면 차가 와서 한 번에 운반해 가는 등 근무환경이 많이 개선됐어요.


혹시 기억에 남는 일이 있으신가요?
총학생회에서 지난해 연말에 청소하는 분들과 학교 직원들에게 특별 행사를 해줬었던 게 기억에 남아요. 그날 학생들이 잔칫상도 차려주고 춤, 노래 같은 이벤트도 같이 어울려서 하고 상품도 줬던 게 생각나네요. 어린 친구들에게 정말 고마웠어요.

 

한양인에게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청소할 때는 항상 담배가 가장 문제에요. 원래 우리 공학관 내는 금연구역인데  화장실과 지정된 장소 이외에서 흡연을 하고 버리는 담배꽁초와 가래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해요. 또 강의실에서 취식하고 먹다 남은 음식물과 쓰레기가 정말 많아요. 껌을 붙여놓기도 하고 어떨 때는 작업실 바닥에 아무것도 깔지 않고 락카를 뿌려놔서 잘 닦이지가 않더라구요.  우리 학생들이 예의도 참 바르고 인사도 잘해요. 그런데 이런 부분들만 좀 더 신경 쓰고 주의해줬으면 좋겠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