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을 이루는 길 동아-리(理)
내 꿈을 이루는 길 동아-리(理)
  • 이윤수 기자
  • 승인 2014.09.29
  • 호수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은 대학생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다. 도서관 열람실은 언제나 취업 준비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하지만 똑같은 대학생이지만 남들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이 있다. 바로 동아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는 경우이다. 동아리 활동으로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을 만나보았다.

안지용<생활스포츠학부 07> 동문

Q. 본인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어떤 동아리에서 활동하셨는지 소개해주세요.
A.
안녕하세요 이번 여름에 졸업한 07학번 안지용이라고 합니다. 저는 ‘GHOST’라는 스키 동아리에서 4년 동안 활동했습니다. 지금은 '데상트'라는 겨울용품 아웃도어 브랜드  본사 직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 스키 동아리 고스트의 겨울 활동 모습이다.
Q. 어떻게 동아리에 가입하게 됐는지 궁금해요.
A.
저는 평범한 대학생이었습니다. 운동도 하고, 가끔 술도 마시고 동기들과 재밌게 노는 게 제 일과였습니다. 한 번은 스키 동아리 홍보영상을 봤는데 그대로 빠지고 말았습니다. 원래 운동을 좋아해서 그랬는지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바로 지원했습니다.

Q.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A.
우리 동아리는 겨울마다 스키장에 들어가서 합숙을 합니다. 틈틈이 스키 강습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하지만 궁극적인 목적은 자격증과 스키 실력 향상입니다. 방학 때 놀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돈이 조금 들더라도 배울 수 있을 때 많이 배우고 싶었던 마음도 있어서 매번 합숙 때마다 열심히 스키를 탔던 기억이 있습니다.

Q. 겨울스포츠를 본인의 진로로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A
. 3학년부터 대학 스키연맹 대표 선수로 활동을 하게 됐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스키용품 홍보 선수로 등록이 되면서 겨울용품과 관련된 일도 접하게 됐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같이 생활하다 보니 어느새 일이 나한테 적합하다라는 것을 느끼고 겨울 용품과 관련된 일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Q.
동아리 후배들에게 한마디!
A.
대학생 때 많이 경험하고, 도전하라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억지로 하기 싫은 스펙을 쌓는 것보다 좋아하는 운동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앞으로도 응원하고 맛있는 밥 사주러 한번 찾아가겠습니다.
GHOST 파이팅!


허란<생활무용예술학과 04> 동문

Q. 본인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어떤 동아리에서 활동하셨는지 소개해주세요!
A.
지금은 극단에 소속되어 배우 활동을 하고 있는 예체능대학 한국무용전공 04학번 허란이라고 합니다. 저는 '무삐'라는 연극동아리에서 활동했습니다.

Q. 어떻게 동아리에 가입하게 됐는지 궁금해요
A.
1학년 때는 무용과 생활만 하고 2학년 때 처음 연극 동아리에 가입했습니다. 대학교 입학할 때부터 연극이란 분야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주위에 연극 활동을 하는 선배님이 없어서 고민하다가 혼자 무작정 찾아가서 가입을 하고 활동을 하게 됐습니다.

Q.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A.
무용과는 특강 때문에 학기 중이나 방학 때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연극이 너무 하고 싶어서 2학년 여름방학 때 교수님을 찾아가서 부탁을 드렸습니다. 결국 교수님이 허락을 해주셔서 다른 동기들이 무용을 할 때 저는 제가 좋아하는 연극을 동아리에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Q. 연극 분야를 본인의 진로로 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 연극 배우인 허란 동문의 활동 모습이다.

A
.고등학교 시절 제 꿈은 뮤지컬 배우였습니다. 입시로 인해 잠시 뮤지컬 배우라는 꿈을 접게 됐지만, 연극동아리 활동은 뮤지컬 배우의 꿈을 다시 키우게 해줬습니다. 당시 동아리 선배분들 중에는 배우도 있었고 극단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그분들을 동경하면서 제 꿈을 좀 더 확실히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 동아리 후배들에게 한마디!
A. 저는 후배들한테 그 이야기를 해주고 싶습니다. 물론 학점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과 어울리며 배우기에는 동아리가 좋습니다. 내 전공분야가 아닌 다른 전공의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공간은 동아리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학과 공부도 열심히 하고 동아리 활동도 공부처럼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요.

이미지 출처: TVrepor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