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피자
고구마 피자
  • 한대신문
  • 승인 2006.03.26
  • 호수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가지 야채 등을 곁들여 먹는 피자는 영양의 균형이 잡혀있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치즈 등과 같은 지방질 음식을 밀가루 음식과 함께 먹으면 칼로리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피자는 빵 대신 고구마를 넣어봤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다이어트 음식과 몸의 독을 해독시켜주는 디톡스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죠! 이제부터 고구마피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료 : 고구마, 신문지, 피자 치즈, 여러 가지 야채, 햄, 버섯, 피자 소스


피자 속 토핑은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고 피자 소스는 시중에 파는 것이나 스파게티 소스, 직접 만드신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소스 살 돈도 없다’ 싶을 땐 토마토 맛이 나는 케찹도 어울릴 것 같죠?


  고구마 삶을 시간이 없어요!

냄비에 물을 보글보글 끓여 삶아먹는 고구마도 맛있지만 손이 너무 많이 가게 돼 요리를 만들기도 전에 지쳐버릴 여러분! 고구마를 깨끗이 씻은 후 신문지를 돌돌 말아주세요. 신문지에 물기를 가득 무치고 전자레인지에 10분 동안 빙빙 돌리세요.(크기에 따라 시간조절) * 전자레인지에 고구마를 찌면 물기가 빼앗아 푸석푸석 맛이 날 수도 있다.


 

  재료를 볶자

조그만 고구마에 모든 재료를 올릴 수 있도록 잘게 썰어주세요. 오븐이 없기 때문에 피자를 전자레인지나 팬에 살살 구워야하는데 그러면 자칫 너무 생생한 야채들의 맛에 깜짝 놀랄지도~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재료들을 살짝 볶아주세요!



 

  고구마에 피자 소스를 뿌려요

고구마를 얇게 썰어 준비하고 그 위에 피자소스를 얹어준다. 소스를 넣지 않으면 싱거워요~

 

 


 

  토핑하기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듬뿍 얹고 그 위에 피자치즈! 빠뜨리지 말자.

 

 


 

  전자레인지에 돌려요!

완성된 음식을 빙빙빙빙~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려준다.

 

 

 

 

  완성!

담백하고 달콤한 고구마 피자 완성! 이제 맛있게 드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