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가 소개하는 우리학과 _ 사학과, 생명나노공학과
대표가 소개하는 우리학과 _ 사학과, 생명나노공학과
  • 한대신문
  • 승인 2012.09.07
  • 호수 13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끈끈한 우리 사학과를 소개합니다
사학과는 50년이 넘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한양대학교 내에서도 손꼽힐 정도입니다. 저희 학과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정기 답사를 봄에는 2박3일, 가을에는 1박2일로 2번 간다는 것입니다. 이 두 번의 답사는 저희에게는 학술적인 목적 외에도 모든 사학과의 구성원들을 하나로 묶어준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 또한 ‘사/람/찾/기’와 ‘dsh’라는 2개 학회의 활발한 활동은 답사와 더불어 사학과의 구성원들을 더 가깝게 만들어 끈끈한 선후배, 동기간의 관계를 만들어 줍니다. 이런 특징들은 비록 인원은 다른 학과들에 비해 적은 저희 사학과가 가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열성적이시고 학구적이신 교수님들의 노력으로 2012년 중앙일보 대학평가 중 사학과 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듯 작지만 실속 있고 알찬 학과, 저는 그것이 제가 소속해 있는 한양대학교 사학과라고 생각합니다.

서울캠퍼스 사학과 학생회장 이주상<인문대 사학과 11>

세계로 나아가는 새 학문의 장, 생명나노공학과
생명나노공학과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적 상황에서 생명공학과 나노공학의 실용지식을 갖춘 유능한 공학도와 차세대 성장 동력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우리학교가 전략적으로 설립한 학과입니다. 이 융합기술 분야는 21세기의 문명을 이끌 혁신적인 신산업을 창출하고 국부를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이라 예측되어 선진 각국에서도 집중적인 투자가 진행 중입니다. 우리학과는 2001년 산업자원부 지원 마이크로바이오칩센터를 시작으로 대형 정부사업을 잇달아 유치하는 등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학부 졸업 후에는 국공립, 기업체 연구소, 그리고 생명공학 및 전기전자 관련 기업체에서 공학적 융합분야를 담당하게 됩니다. 또 본교의 대학원으로 진학할 경우 BK사업단과 ERC사업단의 장학금지원으로 최첨단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으며 본 학과와 협동연구대학을 포함한 세계 유명대학으로 유학이 가능합니다.     

ERICA캠퍼스 생명나노공학과 학생회장 성은아<공학대 생명나노공학과 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