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에 숨겨진 인생의 비밀을 찾아서
성공에 숨겨진 인생의 비밀을 찾아서
  • 이다원 수습기자
  • 승인 2012.05.26
  • 호수 13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들에게 전하는 고승덕의 성공 전략
지난 23일 수요일 ERICA캠퍼스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고승덕 변호사의 ‘ABCD 성공법’ 강연이 열렸다. 몇 차례 우리학교에서 강연한 경험이 있는 고 변호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그의 성공 전략과 인생 철학을 전했다.

고 변호사는 성공 전략으로 “머리에 어떤 것을 담느냐보다 그 사람이 어떤 틀을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인생을 사는 틀에도 ABCD 등급이 있다는 고 변호사는 A급은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하는 사람, B급은 시키면 ‘뜻을 헤아리려’ 하는 사람, C급은 시키면 ‘꼬박 꼬박’ 하는 사람, D급은 시키면 ‘마지못해’ 하는 사람이라 분류했다. 고 변호사는 “어떤 틀을 선택하느냐는 우리의 자유”라며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틀을 바꿔야한다”고 말했다.

고 변호사의 인생 철학의 중심에는 ‘노력’에 대한 남다른 개념이 있었다. 고 변호사에게 노력은 △남들과는 달라야 하는 것 △성공한 사람들의 이상으로 해야 하는 것 △투자적인 마인드가 필요한 것이었다. 고 변호사는 “남들과 다른 노력을 하지 않고선 다른 결과를 기대하지 말라”고 말했다. 또 고 변호사는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노력했는지 보고 항상 그들에게 배우려는 자세를 가지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고 변호사는 지금 당장의 결과를 생각하는 단기적인 관점보다 노력 하는 만큼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장기적이고 투자적인 마인드를 가질 것을 강조했다.

강연에 참석한 이연실<국문대 영미언어문화학과 12> 양은 “강연이 생각보다 길어져서 고 변호사님께 궁금한 질문을 하지 못했던 것은 아쉽다”며 “하지만 나 자신을 부정적으로 바라봤던 시각을 많이 고치게 된 것 같다”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