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본부, 업무보고회 개최해
학교 본부, 업무보고회 개최해
  • 류민하 기자
  • 승인 2012.03.19
  • 호수 13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의 경영성과 발표
각 부서의 경영성과를 보고하고 내년 경영계획을 논의하는 총장 업무보고회(이하 보고회)가 지난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지난주에는 본부 부처들이 경영성과를 발표했다.

각 부처별 성과보고 중 교무처의 발표에 따르면 우리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교육역량강화사업에 선정돼 37억원을 지원받았다. 세부 프로그램과 중장기 발전계획인 뉴 한양 2020과의 연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글로벌 핵심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인 직무역량스쿨은 교육역량강화 사례 우수상에 선정됐다.

교무처는 교육 특성화를 위해서 ‘인문학적 건축학’ 등 15과목의 학제간 융복합 교과목을 개발해냈다. 이번학기엔 625명의 학생들이 융복합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다.

또 탁월한 업적을 가진 교수의 정년이후 교육 및 연구력을 활용하기 위해 작년부터 정년 후 석좌교수 제도를 도입했다. 석좌교수 임용 2년 후 중간평가를 실시해 재임용시 70세까지 임용이 보장된다. 현재 총 3명의 석좌교수가 선발됐으며 앞으로 연간 5명 이내의 석좌교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입학처에서는 △입학설명회 PT개선 △대학 최초 온라인 입시상담 △배치표 적정위치 확보를 위한 사설학원 대상 홍보 등을 통해 수시에서 높은 지원률을 기록했고 정시에서도 최종 입시 결과가 대폭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산학협력단은 지난 2006년부터 작년까지의 누적 기술이전수익 국내 대학 중 1위를 기록해 산학협력에 강한 대학이라는 이미지를 유지했다.

이번주는 단대 중심의 성과발표가 열릴 예정이다. 오는 23일에는 작년 우리학교의 전반적인 경영성과를 되짚고 임덕호 총장의 경영방침을 공유하는 경영성과보고회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