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원찬 의학박사, 제17대 총동문회장 취임
양원찬 의학박사, 제17대 총동문회장 취임
  • 이희진 기자
  • 승인 2012.03.03
  • 호수 13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문, 모교, 국가 ‘3사랑의 실천’ 할 것”

우리학교 17대 총동문회장이 새로 취임했다. 우리학교 총동문회는 24일 정기 총회를 통해 만장일치로 양원찬<총동문회> 회장을 추대했다. 최근엔 제주-세계 7대 자연경관선정 범국민추진위원회 사무총장으로 활동했던 양 회장은 우리학교에서 석ㆍ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여러 활동을 통해 이름을 떨쳤다.

양 회장은 “동문회에서 지난 30년 동안 부회장, 회장단 등 여러 역할로 활동했다”며 “감투의 자리가 아니라 학교의 발전을 위한 봉사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 회장이 가장 주력하는 점은 ‘3사랑의 실천’이다. 온고지신의 자세를 바탕으로 △예비 동문(재학생) 및 동문 상호간의 사랑 △모교에 대한 사랑 △국가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다. 학교를 넘어 국가에 대한 봉사를 하겠다는 다짐이라고 생각된다.

양 회장은 “건학 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통해 동문회 및 학교의 존립 근거를 강조하고 싶다”며 “인재들을 많이 배출해 낸 우리학교가 더 많은 동문들의 사회 진출을 통해 사랑의 전도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개별 학과 연합회의 성격을 띄고 있는 우리학교 동문회 활성화를 위해 양 회장은 각 분야 및 학과의 대표성 있는 인물로 회장단을 구성하며 동문들의 참여와 관심을 촉구했다. 또 젊은 동문들의 참여 기회 확대에 대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특히 예비 동문인 재학생들과의 만남과 소통의 자리를 확대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양 회장은 “예비 동문들과의 많은 접촉을 통해 많은 재학생들이 동문회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대한민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25만 동문들이 화합과 소통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대학 동문회를 만들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