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색을 가장 좋아하세요?
당신은 어떤 색을 가장 좋아하세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1.12.30
  • 호수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R 분석법 결과

순서가 지니는 의미

첫 번째에 있는 색 - 당신의 개인적인 본질을 나타낸다. 당신이 진짜로 어떤 사람인지를 말해주는 부분이다. 당신의 기본 성격과 상황에 따라 반응하는 양식을 반영한다. 이것은 당신의 진실한 자아의 표현이다. 현재 당신이 중점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색일 수도 있다.

두 번째에 있는 색 - 현재를 의미한다. 지금 당신이 처해 있는 현재와 관련이 있다. 이 색은 당신의 깊은 무의식적 욕구나 결핍 상태 혹은 약점들을 반영하고 있으며, 당신이 지금 즉시 수용해야 할 색이다. 당신이 해결해야 할 문제를 나타내주는 색이기도 하다.

세 번째에 있는 색 - 당신의 목표를 의미한다.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도 나타내준다. 이 색에는 당신의 내면적인 소망, 비전과 꿈이 반영되어 있으며, 그것은 운명의 방향과 앞으로 당신이 밟아야 하는 단계를 지시해준다. 당신이 그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한다는 전제 하에서 충분히 성장 가능성이 있는 부분이다. 이 색은 새롭고 신선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당신에게 어떤 행동들이 필요한지를 알려준다.

 

위치에 따른 색의 의미

빨강
이 첫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의 기본 천성은 남을 따르는 것보다 앞에서 이끄는 쪽이다. 주로 남보다 먼저 개척하고, 먼저 의견을 제시하고, 먼저 창조한다. 사교적인 성격이며 지도력이 있다. 경쟁심이 상당히 강하고 정열적인 에너지를 발산한다. 당신은 저돌적인 추진력과 계속 앞으로 뻗어나가려는 성향이 있다. 목표 달성, 성공과 같은 말들을 자주 밖으로 표시하곤 한다. 전적으로 목표에 초점을 맞춰 행동하며. 과정에 대해서는 그다지 관심을 쏟지 않는다. 꼼꼼한 계획이나 전략에 의지한다기보다, 육체적인 힘과 결단력을 더 많이 믿는 편이다. 당신은 적극적이며 강렬하고 정열적인 사람이다. 육체적 감정적 에너지가 끊임없이 솟구친다. 하지만 논리와 감정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겠다. 그래야 당신이 궁극적으로 바라는 인생의 평형 상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빨강이 두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좀더 자신을 자극하고 분발시켜야 하며 힘을 길러야 한다. 특히 신체적인 힘을 길러야겠다. 하지만 빨강의 원래 특징이 적극적이고 줄기차게 앞으로 전진하는 것이기 때문에, 힘의 고갈 상태를 피하는 것도 또 하나의 과제가 될 것이다. 몸이 지치지 않도록 조심하라. 맹렬한 에너지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당신에게 필요한 또 하나의 중요한 미덕은 인내심이다. 지배적인 성향, 공격성, 대결 본능, 강한 성적 자극에 너무 매달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대신에 사랑, 애정, 우정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빨강이 세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현실에 주의를 집중할 필요가 있다. 두 발을 단단히 땅에 붙이고 현실적으로 행동하라. 지금은 공상에 빠지거나 행동을 미룰 때가 아니다. 언제 나타날지 모르는 기회를 움켜잡아야 할 때이다. 당신은 내심 무언가 새로운 일을 만들어서 그것을 확실하게 밖으로 표시하고 싶어한다. 이사를 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 등이 그 예가 된다. 당신은 일어서서 달려나갈 준비가 돼 있다. 그런데 빨강을 세 번째로 선택한 것은, 당신이 몹시 지치고 고갈돼 있음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그러므로 지금의 당신을 진정시키고 가라앉혀서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푸른 하늘, 짙은 파랑이나 청록색의 바다에 대한 생각이 이상적인 영양제가 될 수 있다.

주황이 첫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경쾌하고 낙천적이며 원기가 넘쳐흐른다. 활기차고 즐겁고 민감하고 행복한 기질을 갖추고 있다. 당신은 인생을 최대한 즐기려고 하며 어디에든 기꺼이 참여하고 어디를 가든 명랑함과 용기를 발휘한다. 솔직한 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들과 얘기하기를 즐기며 사교적이고 외향적이다. 당신은 주위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며, 그들의 영혼을 드높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성급하게 행동할 때가 많고 극단적으로 흐르는 경향도 있다. 지나치게 활동적인 당신의 성격을 오랫동안 억누를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경향이 당신을 육체적으로 피곤하고 지치게 만들기도 한다. 때로는 감정적인 폭발까지 이르게 할 수도 있다. 당신은 균형 있게 일의 우선 순위를 정해야 한다. 전체적인 상황을 요모조모 따져보고 평가하려고 노력하라. 간혹 올바른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드러내려고 너무 열심히 노력하는 면도 있으니, 당신의 기본적인 본성을 믿을 필요가 있다.

 

주황이 두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내면적 자아를 좀더 의식해야겠다. 당신의 내적인 자아가 균형을 추구하고 있으므로 몸과 마음 모두 평온함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 색은 노랑과 빨강 사이에 있기 때문에, 대단히 활동적인 신체적 특징(빨강)과 꼬치꼬치 파고 들어가는 노랑의 특징을 둘 다 갖고 있다. 그러한 자질히 결합돼, 다른 사람에게 고압적이고 강압적인 태도를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잦다. 당신은 좀더 느긋하고 편안한 태도를 터득해야 한다. 당신 자신을 위해 시간을 내라. 당신의 일부가 이런 시간을 원하고 있으며, 그 시간이 당신에게 영양분을 제공해 줄 것이다. 조용하고 차분하게 시간을 보내야 자신을 통합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다.

 

주황이 세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파괴적인 방식을 지양하고, 더욱 더 건설적으로 행동할 필요가 있다. 순간적인 충동으로 행동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생각에 별로 시간을 쏟지 않는다. 그래서 당신의 지금 행동이 옳은지 그른지를 자주 의심하게 된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좀 더 깊은 생각과 신중함이다. 그래야 당신의 에너지를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내적으로 움츠러들어 있어서 세 번째 위치에 주황을 선택했을 수도 있다. 지금 당신에게 적절한 행동은 좀 더 용감하고 자신 있게 앞으로 발을 내딛는 것, 그리고 인생을 즐기는 것이다.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고 평소의 행동 양식을 뛰어넘겠다는 의지를 찾아야 한다. 

 

노랑이 첫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오감과 같은 인간의 의식적인 능력을 깨닫고 있다. 이성, 논리, 평가에 초점을 맞추어 인생을 바라본다. 당신은 지적인 측면에서 쉽게 상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쉼 없이 분석하고 계산할 수 있다.남을 지배하거나 남보다 우월해지려는 경향이 강하고,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을 때에는 심술을 부리거나 심지어 악의적인 행동까지 보일 수 있다. 당신은 말솜씨가 뛰어난 편이다.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 유창한 표현력을 자랑한다.말이나 숫자에 관련된 일에 주로 참여하고, 책임감과 권위가 있는 직위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 부서장이나 자영업자, 과학자 혹은 연구원일 수도 있다. 당신은 사람들과 함께 모이는 자리를 좋아한다. 특히 당신이 관심의 대상이 될 때. 

노랑이 두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정신적은 능력만이 아니라 육체적인 자아까지 생각해야 한다.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인생을 무시한 채 환상이나 꿈, 상상력의 세계에 빠지는 경우가 자주 생기므로, 이러한 개념적인 세계에서 빠져나와야 한다. 당신의 명석한 아이디어가 시대보다 너무 앞서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현시대에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당신의 에너지를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하지만 이것이 그리 쉽지는 않을 것이다. 당신은 인내심이 부족한 편인 데다가 에너지를 한 번에 여러 곳으로 발산시키려 하기 때문이다. 그런 경우, 욕구 불만과 불만족 상태에 빠질 수도 있다.

 

노랑이 세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정신을 확장하고 개방하기 위한 특별 훈련이 필요하다. 당신이 적당하다고 느끼는 훈련을 선택하되, 일단 선택을 했으면 긍정적이고 현실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또한 그 작업이 중요성을 지닐 수 있도록 훈련 과정과 비용, 기간, 장소 등을 상세하고 철저하게 생각해야 한다. 이 단계를 밟는다면, 햇살과 빛을 받아들이는 것처럼 당신의 인생에 낙천성과 행복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에게 지금 필요한 것을 휴식일 수도 있다. 태양빛을 듬뿍 받을 수 있는 휴식. 한편으로 당신은 자신의 지식과 지적인 이해력을 유익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욕구를 지니고 있다. 당신이 만나게 되는 사람들을 가르치거나 그들에게 무언가를 전달하고 싶어 한다.  

 

초록이 첫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지배적이지도 복종적이지도 않고, 외향적이지도 내향적이지도 않다. 양쪽의 균형을 추구하여 어떤 종류의 극단으로도 흐르지 않는다.항상 행동하기 전에 심사숙고하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나서는 면이 부족하기도 하다. 당신은 일터에서 매우 능률적이고 성실한 사람이며, 집에서는 깔끔하고 단정하다. 자연의 아름다움에 언제나 탄복하는 편이며, 공원이나 해변처럼 탁 트인 공간을 좋아한다.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되도록 식물과 꽃들을 주위에 놓아두고 싶어 하며, 나무, 흙, 돌 등 천연 소재로 만들어진 것에 매력을 느낀다. 당신의 분위기는 조화, 부드러움, 온화함과 진지함을 발산한다. 하지만 주변 상황이나 사람들에게 지나치게 조심스러운 경향이 있으며, 스스로 만들어놓은 장벽을 쉽게 부수지 못한다. 당신에게는 인생에 대한 태도를 규칙적으로 재평가하고 변화의 필요성을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초록이 두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감정적인 상처를 달래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런 상처들은 당신에게 깊은 불안감을 일으켜 궁극적으로 환멸, 씁쓸함, 시기심과 질투심을 남길 수 있다. 이 감정들을 안으로 삭이려고 이런저런 합리화를 추구하다가 인생이 불공평하다는 생각에 휩쓸려버릴 수도 있다. 겉으로 무난하고 바람직한 행동을 내보이더라도, 그런 행동들이 충족되지 못한 욕구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당신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주 위협 당하는 느낌을 받게 되고 자신의 연약함을 절감하곤 한다. 그래서 무언가가 혹은 누군가가 보호해주기를 바란다.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남에게 쉽게 털어놓지 못하는 편이며, 내적인 감정을 억누르려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특히 제한된 상황과 그 속에 갇혀버린 것 같은 느낌을 혐오스러워 한다. 지금 당신에게는 움츠러들고 망설여질 때마다 좀 더 감정을 표현하려는 노력이 절실하다.

초록이 세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편안한 느낌을 주는 사람들과 좀 더 어울리면서 새로운 우정을 쌓거나 의미 있는 관계를 만들어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당신이 남에게 베풀 수 있는 유익과 가치를 알게 되고, 지금의 상실감과 외로움에서 차츰 벗어날 수 있다. 인생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대신 즐거움을 찾게 되면서, 초록의 전형적인 특징인 죄의식, 원망, 무기력증은 점점 줄어들 것이다.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계기를 마련할 수도 있다. 당신에게는 정신을 바짝 차리는 기민함이 필요하다. 상황이 당신의 판단을 거치지 않고 무작정 흘러가지 않도록 조심하라.

  

청록이 첫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기본적으로 불꽃 튀는 젊음을 지니고 있다. 상황에 따라서 신선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드러내기도 한다. 겉으로 보기에 거의 언제나 침착하고 차분한 모습이며 까다로운 사건들도 수월하게 처리해낸다. 장애물이 생겼을 때 두려움 없이 냉철하게 대처할 수도 있다. 당신의 결단은 빠르고 행동은 확실하다. 그래서 인기 있는 인물인 경우가 많고,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의 목적과 방향 의식을 반영시킬 수 있다. 뛰어난 통찰력과 능력을 지닌 당신은 그 재능을 영적인 길로 더 정진하는 데 사용하고자 한다. 대화를 잘 이끌어나가며 자신을 편안하게 표현할 줄도 안다. 하지만 영적인 면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당신의 비현실성을 극복하고 아이디어를 현실성 있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청록이 두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사람들과 조금 거리를 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신선한 에너지에 이끌려 이런저런 요구로 당신의 공간을 침범하려 할 가능성이 많으므로, 건강한 정체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타인에게서 벗어나 내적으로 침잠하는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다양한 종류의 극단과 지나친 탐닉에 빠져 있었던 경우라면, 몸과 마음, 그리고 감정을 깨긋이 정화하고 활력을 되찾는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다. 이것이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당신은 매우 예민한 감수성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내적인 침잠 시간이나 정화 과정을 소홀히 할 경우에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붕괴되어 질병을 얻을 수 있다. 

 

청록이 세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인생에서 닥치는 상황들을 모두 도전으로 간주한다. 새로운 변화로 자주 삶이 복잡해지고 어지러워지기도 하지만, 당연히 변화가 있어야 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당신은 변화를 위해 감당해야 하는 행동이 개인적인 변화를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오히려 변화를 환영한다. 이 과정에 혼란과 두려움, 근심과 불편함이 동반되기도 하지만, 이것 또한 개인적인 성장과 개발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다. 시련과 장애물을 훌쩍훌쩍 뛰어넘다 보면, 활력과 강인함이 보상으로 따르기 마련이다. 당신은 ‘한번 해보자’라는 도전 정신을 지니고 있다. 그 움직임과 청록색의 에너지가 당신을 새로운 경지로 끌어 올려줄 것이다.

 

파랑이 첫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천성적으로 부드럽고 온화하며 평화롭다. 소란스럽지도 않고 쉽게 흥분하는 유형도 아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소극적이고 내향적인 사람으로 비쳐진다. 존재의 의미나 영적인 자아에 대한 생각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향이 있고, 정신적인 면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진실함과 솔직함 같은 자질들을 귀하게 생각한다. 당신 자신도 진솔하고 믿음직하고 충실하다. 사람들은 당신과 같이 있을 때 편안함을 느낀다. 당신은 아무런 위협감도 주지 않은 채 고요하고 안정된 에너지를 발산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은 너무 자신에게 몰입하는 성향이 있다. 그래서 혼자 고립되는 경우가 많고, 매일 매일 벌어지는 상황에 적응하지 못하는 이유로 자신감을 상실하기도 한다. 당신은 인생에서 질서를 찾고자 하며, 지속성과 안정성을 좋아한다.  

 

파랑이 두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에게는 침묵과 지식이 강점이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정신적인 면에서나 육체적인 면에서 고요를 본다. 이 평화로운 외면은 따뜻한 색의 스펙트럼에 치우쳐 있는 사람들에게 부러운 면이다. 하지만 당신은 내면적으로 너무 강력한 그 침묵을 깨뜨려야 할 필요가 있다. 밖으로 자신을 좀 더 많이 표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깊은 우울증과 의기소침에 빠져들게 되고, 무기력증과 허탈감 때문에 힘들어질 수 있다. 당신은 뒤로 물러나 숨어 있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말하는 습관과 자기 표현력을 길러야 한다. 그래야 균형 있는 인간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파랑이 세 번째 위치에 있을 때

영적인 생각과 명상, 이런 것들이 당신에게는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겠지만 세속적이고 현실적인 부분도 중요하게 여길 줄 아는 태도가 필요하다. 당신은 삶의 순리에 좀 더 신뢰를 보내야 한다. 평범해 보이는 매일의 현실에 참여해서 일상적인 문제들을 처리해 나가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당신이 추구하는 진정한 아름다움과 자유와 영성을 찾게 될 것이다.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어는 융통성이다. 이 ‘커다랗고 추악한 세상’에 집어삼켜질 거라는 두려움 없이 삶에 참여하고 반응할 줄 알아야 한다. 당신이 느긋하고 평화로운 시간 속에서 충만함을 찾을 수 있다 해도, 영원한 도피의 도구가 아니라 임시방편으로 그것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보라가 첫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기본적으로 영적인 의식과 인식을 지니고 있다.물질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신비로움과 정신력의 시계에 관심이 많다. 하지만 파랑을 선택했던 사람들보다 현실에 더 잘 적응한다. 보라색 자체가 빨강과 파랑의 결합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너무 지나치지 않게 당신의 영적인 면을 활용할 수 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봉사를 하고자하며, 진정한 위엄과 고상함을 갖추고 있다. 스스로를 심미적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예술 계통이나 종교 계통, 부와 사치가 결합된 활동을 직업으로 삼을 가능성이 많다. 하지만 한 가지 약점은, 자신이 설정한 비전을 달성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자신감 부족에 시달리곤 한다는 점이다.

 

보라가 두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여러 가지를 통합하여 짜맞추는 능력이 있다. 타고난 리더로서 높은 직위에 앉아 있을 가능성도 많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어렵게 여기는 일들을 척척 해내면서도, 스스로는 자긍심이 부족하여 정서 불안에 시달린다. 당신은 주위 사람들에게 솔직한 피드백을 받아들여야 한다. 이 피드백이 돌아오지 않으면 자신만의 고독한 공간으로 숨어들게 될지 모른다. 인생에서 책임져야 할 일을 거부하고(부정적인 빨강) 현실 도피의 과정으로 후퇴하게(부정적인 파랑)되는 것이다. 그것을 다른 사람들은 성숙하지 못하다거나 이기적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당신은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닥치더라도 반드시 끝내야 할 일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끈기를 발휘해야만 성숙해질 수 있다.

 

보라가 세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타고난 창의성을 발휘하고 싶어 하며 그 자질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싶어 한다. 당신에게는 특별한 치료의 능력이 있으니, 그 신념과 직감, 지혜의 능력을 갈고 닦아야 한다. 여기서 치료라는 표현은, 질병을 치료한다는 뜻이 아니라 좀 더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범위의 치료를 의미한다. 영적인 능력을 개발해야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라. 

 

마젠타가 첫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친절하고 온화하고 사려 깊은 사람이다. 타인에게 애정과 따뜻함, 사랑과 연민을 보낼 줄 안다. 인생을 깊이 있게 이해하는 성숙함을 지녔으며, 주위 사람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이끌어주려고 노력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상냥함과 순수함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카운슬러나 간호사, 혹은 사회사업가와 같이 타인을 보살펴주는 분야에서 일하는 경우가 많다. 무조건적인 사랑과 애정을 발산하기 때문에 ‘세상의 소금’ 같은 존재로 묘사되기도 한다. 

 

마젠타가 두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인생에서 주고받는 것 사이의 균형을 찾을 필요가 있다. 다른 사람에게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고 지속적으로 그들을 격려하며 최선을 발휘하도록 이끌어주지만, 당신 자신이 가진 욕구에 대해서는 소홀한 편이다. 그래서 자주 손해를 보기도 한다. 당신은 주는 것만큼 받는 것도 가치 있다는 점을 배워야 한다. 또 의무감이나 죄책감 때문에 애써 보답해줄 필요가 없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자신의 욕구를 채워주는 식으로 자신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표현해야 한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만큼 자신을 사랑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당신 자신에게 양분을 제공하라. ‘예’가 더 쉬운 것 같을 때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도 개발하라.

 

마젠타가 세 번째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빨강이 가진 육체적인 추진력과 보라색이 가진 영적인 면들을 혼합할 수 있다. 색채 스펙트럼의 첫 번째와 일곱 번째 색이 결합되어, 인생의 기본적인 힘과 하늘의 힘이 아름답게 버무려진다. 이 결합에는 인류에 지대한 유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물질 세계에서 우리가 열망할 수 있는 가장 고귀한 색이며, 우주적인 통일성을 창조해낼 수 있는 가장 순수한 색의 조합이다. 당신은 이 목표를 향해 부단히 노력하는 중이거나 어느 정도의 수준까지 도달한 상태일 것이다. 원시적인 자아에 사로잡히거나 남보다 자신이 더 우월하다는 상상에 휩쓸리지 않는 것이 당신의 도전 과제이다. 자칫 잘못하면 거만하고 지배적인 천성이 드러나게 된다. 당신은 자신의 내면에 있는 좀 더 여성적이고 부드러운 부분들을 밖으로 내보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독점욕과 타인을 조종하고 다스리려는 성향이 생겨서, 결국 다른 사람들에게서 멀리 떨어진 고독한 존재가 될 수도 있다. 타고난 직감과 잠재력, 지혜를 잘 활용한다면 당신의 노력은 점점 빛을 발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