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기기 하나로 모여!
멀티기기 하나로 모여!
  • 소환욱 객원기자
  • 승인 2006.03.05
  • 호수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기기들 통합시대 … PMP로 지하철에서 동영상 강의 수강
여러 가지로 세분화 되었던 전자기기들이 하나로 통합되고 있다.

MP3플레이어나 라디오등 다양하게 분화 되었던 전자기기들이 핸드폰이나 PMP등 하나로 통합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핸드폰의 경우 MP3나 E-BOOK기능은 물론이고 동영상기능을 포함하는 제품들까지 나오고 있어 사용자의 편의에 맞는 다양한 상품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미 상용화된 DMB의 등장과 더불어 각종 편의 기능이 하나로 통합 되면서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다른 기기들이 필요 없을 정도로 합쳐지고 있는 것이다.

더욱이 모바일 뱅킹과 교통카드 등을 달 수 있는 모델들은 이미 상용화 된지 오래 이고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한 길 안내서비스와 지하철 노선도 까지 제공되는 기능들이 많아서 손안에 작은 비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소리뿐만 아니라 영상까지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며 PMP(Potable Media Player)역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미 MP3플레이어를 이을 차세대 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PMP 역시 핸드폰처럼 여러 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핸드폰의 단점 중 하나인 작은 스크린을 대신 상대적으로 큰 스크린을 이용해 보고싶은 동영상이나 음악파일들을 넣어 다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넓은 확장성으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PMP 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시스템 향상과 더불어 DMB수신등의 각종 편의를 제공하는 모델이 나오고 있어서 더욱더 효용가치는 넓어지고 있다.

동영상 강의 등을 듣기 위해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니던 학생들이 PMP를 이용함으로서 짐을 덜 수 있다.

한국 사이버 대학교에서는 신입생 모두에게 PMP를 지급하여 인터넷에서 강의를 다운받아서 들을 수 있도록 하는등 PMP의 이용빈도는 사회적으로 더욱 늘어나고 있다.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용량이 큰 장점 덕분에 여러 가지 고화질 동영상과 음악 파일을 동시에 넣어 다닐 수 있다.

PMP의 경우 대용량과 큰화면을 이용하여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채용한 제품역시 나오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PMP를 이용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이영호(31)는 “동영상을 볼 목적으로 PMP를 구입하였지만 네비게이션을 채용한 PMP가 있어서 돈을 더 주고 구입하였다.

자동차 안에서 동영상은 물론 네비게이션을 이용한 교통 서비스까지 제공 받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는 것 같다. 더 좋은 것은 단속카메라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오히려 돈을 더 번것같은 느낌이다.” 라고 말했다. 

휴대용 게임기 역시 하나의 영역을 벗어나 여러 가지 영역으로 발을 넓히고 있다. 적외선 통신을 이용한 통신대전은 물론 무선랜으로 모바일 인터넷 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전용 디스크를 이용하여 영화 까지 볼 수 있어 게임기 또한 멀티기기에 한걸음 다가서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멀티기기가 하나로 통합되는 양상을 보이며 더욱더 간편한 생활을 누릴수 있게 되었다.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최준영<사회대 ·정외04>는 “학교에서 집까지 통학하는 지하철 안에서 PMP를 이용한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절약된다. 컴퓨터에서만 이용하던 고화질 동영상 그대로 밖에서 이용 할 수 있어서 쉬는 시간을 이용해 영화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