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가 알려주는 창업비결
선배가 알려주는 창업비결
  • 박욱진 기자
  • 승인 2011.10.01
  • 호수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한양기업가포럼 열려

글로벌기업가센터가 주관하는 제8회 한양기업가포럼(이하 포럼)이 지난달 28일 HIT에서 진행됐다. 재학생과 선배 간 교류, 동문 기업인의 강연이 진행돼 선후배가 소통할 수 있던 자리가 마련됐다.

포럼을 총괄한 구태용<글로벌기업가센터> 팀장은 “포럼은 소규모 벤처모임에서 시작했다. 그러던 중 동문을 위한 창업 교육의 자리로 체계화 하자는 논의가 대두돼 현재에 이르게 됐다”며 “타 대학에서도 벤치마킹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포럼에선 노영식<노아종합상사>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노 대표는 한국전력공사에서 30년이 넘도록 근무하다 지난 1993년 ‘KOREANO’란 의류업체로 중국에 진출했다. ‘KOREANO'는 현재 중국 유명백화점 87개에 매장이 입점 된 상태로 성공한 중국진출 사례로 꼽힌다.

강연 주제는 ‘국내 중소 벤처의 중국 진출 전략’이었다. 노 대표는 중국 진출 성공의 요건으로 △결단성 있는 의사결정 △신속한 의사결정 △고급 원단을 통한 차별화 △직원들과의 신의를 꼽았다.

노 대표는 강연에서 “모든 것을 잘하려 하기보단 잘 할 수 있는 것 한 가지를 찾길 바란다” 며 “실질적으로 필요치 않다면 과감히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럼에 참여한 정윤범<공대 신소재공학부 07> 군은 “졸업이 얼마 남지 않아 취업 고민을 많이 하는데 선배님들을 뵙고 조언을 얻게 돼 뜻 깊은 자리였다”며 “유명하신 동문 선배님들을 뵙게 돼 같은 한양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포럼을 포함해 글로벌기업가센터가 주최하는 프로그램은 한양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포럼과 같은 맥락으로 기획된 제3회 한양 기업가 캠프가 오는 28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양평군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