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CA, 별망제를 외치다
ERICA, 별망제를 외치다
  • 김유진 수습기자
  • 승인 2011.05.15
  • 호수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썸 송 페스티벌, 끼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 열려

ERICA캠퍼스 봄 축제 별망제가 오늘 열리는 교육 방송국 V.O.H의 공개방송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열린다.

이번 축제의 주제 H2O는 여러 화학물질이 모여 형성되는 물처럼 우리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축제를 이루자는 의미다. 또 HANYANG TO ‘O(오)’의 줄임말로 이번 축제의 행사인 올림픽, 오션워터파크 등의 공통된 앞글자인 ‘O(오)’를 따서 만들었다. 

낮에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이 펼쳐진다. 민주광장에서는 △OMG(Oh! My God) 마켓 △한양 놀이터 △한양 워터파크 △게임 존, 교내 곳곳에선 한양 올림픽이 열린다. 특히 OMG 마켓은 공예품, 음식, 책 등 자신이 직접 창작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전시ㆍ판매할 수 있는 행사다.

ERICA캠퍼스 부총학생회장 신경철<국문대ㆍ한국언어문학과 06> 군은 “금요일에는 많은 학생들이 외부로 나가기 때문에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화, 수, 목요일로 정했다”고 말했다.

밤에는 초청 공연 및 학생 참여 행사가 열린다. 첫째 날 민주광장에서 열리는 어썸 송 페스티벌(Awesome song festival)은 동아리 9팀이 공연을 통해 경합을 펼치는 행사다. 가요제가 끝난 뒤에는 DJ레이브파티를 즐길 수 있다. 둘째 날에는 실크로드 패션쇼와 응원제 ‘한양이 하나 되어’가 열리며 가수 씨스타와 리쌍이 초대된다. 끼 페스티벌이 열리는 마지막 날에는 가수 아이유와 DJ DOC의 공연을 볼 수 있다.

학술관련 행사도 마련된다. 우석훈<성공회대ㆍ경제학과> 외래교수의 강연회가 ‘20대, 변화의 가능성을 믿는 상상력을 가져라’는 주제로 우리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축제 이튿날인 18일 컨퍼런스홀 101호에서 오후 1시에 개최된다.

행사를 기획한 박슬기<언정대ㆍ광고전공 06> 양은 “대학을 졸업하기 전에 세상을 보는 눈, 인생의 가치관 등을 학생들과 공유하고 싶어 강연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규일<경상대ㆍ경제학부 04> 군은 “이번에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은 것으로 안다”며 “우리가 주체가 되는 축제인 만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