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틀버스 노선 변경 시범 운행
셔틀버스 노선 변경 시범 운행
  • 김가연 수습기자
  • 승인 2010.06.06
  • 호수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후 협상 통해 확정 운행 결정
지난 5월부터 기존 셔틀버스 노선이 변경돼 시범 운행되고 있다. 예술인 아파트 방향으로 향하는 학생들은 성안고에서 하차가 가능하고 반대로 예술인 아파트에서 학교로 오는 학생들은 승차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예술인 아파트와 한대앞역에서 승차하는 학생들은 매일 오전 9시 반까지 민주광장에서 하차가 가능하다.

민주광장 하차 시범 운행 취지에 대해 총학생회장 유예슬 <공학대ㆍ화학공학과 06> 양은 “학생들의 노선 변경 요구가 있었다”며 “특히 셔틀콕에서 거리가 먼 디자인대, 생체대, 공학대 학우들이 불편을 호소해 노선 변경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성안고 승하차의 경우 수원과 강남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이 정류장에서 하차한 후 학교로 걸어오는 거리가 멀어 정류장에서 가까운 성안고에 노선을 추가하게 됐다.

현완주 <총무관리처ㆍ총무인사팀> 계장은 “총학의 노선 변경 요구가 계속 있었다”며 “올해 초 총학과 학생처, 총무관리처가 모여 협상을 통해 시범운영하기로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그러나 변경된 노선의 실효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학생들이 많다. 조용민<공학대ㆍ기계공학과 09> 군은 “민주광장에서 하차하는 경우에 아침시간에 통학하는 사람에게만 한정되어 있어 아쉽다”고 밝혔다.

조 군은 또한 “성안고에서 하차하는 경우 거리가 애매해 학교까지 걸어가는 시간과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이 비슷하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성안고가 추가된 예술인 아파트 노선은 배차간격이 약 20분에 달해 학생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상태다.

또한 노선 변경이후 타 단대들이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셔틀콕과 거리가 가까운 경상대, 과기대 학생들은 오히려 아침 등교 버스가 셔틀콕에 서지 않고 바로 민주광장으로 향해 불편을 겪고 있다.

유 양은 “종강이후 협상과 설문조사를 통해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려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총학은 아침에 등교하는 학우들을 상대로 설문지를 돌리거나 직접 물어봐서 반응을 살펴볼 계획이다. 성안고 노선 추가의 경우 차량계 직원들에게도 설문조사를 할 예정이다.

현 계장은 “이번 학기까지 시범운영을 계속하고 추후 총학과 논의를 통해 현재의 버스노선을 계속 운행할지 결정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가연 기자 eq2004@hanyang.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