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중흥의 디딤돌이 됩시다
한양 중흥의 디딤돌이 됩시다
  • 한양대학보
  • 승인 2009.12.30
  • 호수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평의원회 의장 박충기

존경하는 한양가족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안고 201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성원해주신 존경하는 총장님을 비롯한 전체 교원과 직원 및 동문, 그리고 학생 여러분께 교수평의원회를 대표해 깊은 감사의 말씀드리며 한양가족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활기찬 기운이 넘치는 2010년 경인년 새해에 희망찬 새로운 계획을 설계하시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우리학교는 지난 70년 동안 비약적인 발전과 성장으로 세계 속의 명문대학으로 진입해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우리의 운명을 좌우할 앞으로 10년간의 대학 발전 청사진인 ‘New Hanyang 2020’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이를 계기로 한양 100년의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려는 그 엔진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한양 100년의 첫 걸음인 올해 우리학교가 어떤 발걸음을 걷는가에 따라 우리의 운명은 중요한 갈림이 될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글로벌 스탠다드, 학제간 융ㆍ복합화, 학문 응용분야의 다양화 추세가 점점 가속화되는 현실 속에서 한양 발전의 기회를 앞당겨 추구하려면 우리 구성원 모두의 각오와 협력이 그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올해 우리학교가 간절히 구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또한 우리학교 구성원 여러분께서 간절히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교수평의원회는 우리학교의 발전을 위해 개혁의 선봉에 서겠습니다.

그러나 혹시 대학의 지나친 개혁 의지로 인해 사기가 저하되는 일이 있다면 소통에 앞장서겠습니다.

이로써 개개인의 권리가 침해되지 않으면서 대학 발전에도 기여하도록 조정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마음속 깊은 대화로 소통하며 화합하고 서로 존중하면서 구성원 모든 분들의 능력을 10배 100배로 높여 바라는 성과가 온전히 이뤄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2009년의 사자성어로 방기곡경, 중강부경, 갑론을박 같은 부정적이고 소모적인 내용의 사자성어가 선정됐다고 합니다.

한양대학 교수평의원회에서는 올해 원활한 소통으로 탄탄대로, 소통화합, 일취월장 이라는 사자성어가 실현되는 활기찬 경인년이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한양가족 여러분!

경인년 새해에도 여러분 한분 한분의 지속적인 격려 부탁드리며, 한양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