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건강관리법
나만의 건강관리법
  • 한양대학보
  • 승인 2009.09.13
  • 호수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 단백질 200g
하루에는 꼭 단백질을 200g 섭취해야 해요. 여기서 중요한 건 아침에 30g을 섭취해야 한다는거죠. 닭가슴살과 고구마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이 제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에요.
한형국<공대ㆍ원자력공학과 06>

나만의 건강약속
전 저만의 건강약속이 있어요. 술을 많이 마신 날 다음에는 밥을 한끼만 먹죠. 또 맥주는 치킨과, 소주는 삼겹살과 같이 먹어요. 안주를 꼭 챙겨먹어야 하거든요. 마지막으로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게 저만의 건강비법이랍니다.
권지현<공대ㆍ산업공학과 06>

자투리시간 간단한 운동
저는 일상생활에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는 편이예요. 지하철을 타고 통학하는데 지하철에서 일부러 서서 온다든가 뒤꿈치를 들었다 내리는 등의 간단한 운동을 하는거죠. 공부하다가도 잠깐씩 스트레칭 하구요.
안정화<공학대ㆍ기계공학과 07>

집에서 몰래 가져 온 건강식품
기숙사에 사는데요. 기숙사에 살면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집에 갔을 때 건강식품을 몰래 챙겨오는 거에요. 아버지께서 드시는 홍삼 엑기스나 매실 엑기스를 살짝 가져오는 거죠. 너무 티 나면 안 되니까 양이 많은 것 위주로 들고 와요.
한준석 <공학대ㆍ재료공학과 08>

저녁때 야식금지
특별한 관리법은 없고요. 단지 있다면 저녁때 야식을 안 먹는 거예요. 먹고 나면 다음날 꼭 얼굴이 붓는 다든지 일어나기도 힘들고 전체적으로 컨디션도 안 좋아 지는데. 처음에 참기가 힘들지 습관화 하다 보니깐 속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차화경<과기대ㆍ분자생명과학부 04>

나의 보양식 홍삼
건강관리라 하면 고등학생 때부터 내리 먹고 있는 홍삼 엑기스죠. 처음에 진짜 보양식으로 억지로 먹어서 엄마가 꼬박꼬박 챙겨 줘야 먹었는데 이제는 그냥 습관적으로 알아서 찾아먹고 있어요. 홍삼 엑기스 한번 거르면 힘이 안 나는 느낌.
이우리 <국문대ㆍ문화콘텐츠학과 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