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취업지원 ‘잡 카페’ 개설
체계적 취업지원 ‘잡 카페’ 개설
  • 손영찬 기자
  • 승인 2009.04.05
  • 호수 12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동아리 지원, 직업상담 프로그램 시행
우리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는 노동부의 지원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도와주기 위한 ‘Job Cafe’(이하 잡 카페)를 4월 중으로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잡 카페는 한양플라자 2층 취업지원센터 맞은 편에 자리를 잡았으며 내부 가구, 기기들은 아직 준비 중이다.

취업지원센터 신양승 계장은 “기존 취업지원센터의 사무적인 분위기에서 탈피해 학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게 잡 카페를 개설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신 계장은 “가볍게 쉴 수 있는 장소로 학생들이 쉽게 드나들며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잡 카페에는 취업정보 검색용 PC와 관련 서적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취업동아리를 위한 스터디 공간이 마련되며 컨설팅도 함께 이뤄진다. 취업동아리는 취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동아리에 한하며 이 동아리는 취업지원센터에서 시행하는 ‘한양 Job School'을 수료하는 동시에 결성된다.

잡 카페와 더불어 취업지원센터 맞은 편에는 ‘컨설팅 룸’도 개설된다. 신 계장은 “잡 카페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상담을 위한 별도의 장소가 필요하다”며 “컨설팅 룸이 그 역할을 수행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취업준비생인 이경민<공대ㆍ미디어통신공학과 03> 군은 “잡 카페를 통해 많은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잡 카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잡 카페를 비롯한 취업캠프, 취업교과목, 학점인정 인턴십 등 취업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