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내일을 위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해
  • 한양대학보
  • 승인 2008.10.05
  • 호수 12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세상에는 별의별 사람들이 공존하고 있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잘난 사람, 못난 사람, 쓸모 있는 사람, 쓸모없는 사람, 있으나마나한, 차라리 없는 게 나은 사람, 이 외에도 천차만별의 사람들이 존재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렇다면 나는 과연 어디에 속해 있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가를 자성해볼 필요가 있다. 물론 예전에 유행했던 어느 노래의 가사처럼 잘난 사람 잘난 대로 살고 못난 사람 못난 대로 살기도 한다. 그러나 삶의 목표가 뚜렷하고 가치관이 있는 사람은 소망과 꿈을 가지고 산다.

장사를 하는 사람은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고자 하고 기술을 배우는 사람은 그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기술자가 되려 한다. 교수나 박사, 대기업 CEO, 유명한 운동선수, 예술가, 연예인, 요리사 각각의 목표를 가지고 노력을 경주한다. 그렇다. 이 모든 것은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려면 목표를 세우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어야 한다.

가수 비는 끝없이 겸손하고, 끝없이 노력하며, 끝없이 인내한다는 것을 좌우명을 삼았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며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

그리스의 선박왕 오나시스도 그랬고, 할리우드의 세계적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평발의 축구선수 박지성, 못난이 발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세계적 발레리나 강수진, 그들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였고 즐거운 마음으로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몰입했기 때문에 그 분야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

그들은 자신의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우리에 다가왔고 감동을 줬다. 과거에는 이성을 앞세워 그 분야의 일가를 이룬 경우가 많았지만, 21세기인 지금은 감성의 시대다.

요즈음 사람들의 제품 구매 성향에 감성을 자극하는 CF가 효과적이고, 직원 채용에 있어서도 취업 결정권자에게 감동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감성은 우리 삶에 행복을 가져오고, 판단이나 결정에 최종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탁월함을 발휘하는 능력이 되며,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원동력이 된다.

지금 시대는 21세기의 핵심 경쟁력으로 감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는 핵심가치로 인정하고 있다.

우리는 자신의 행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내면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신의 가치를 찾아 분명히 하면 삶의 질과 생산성을 높여주는 힘을 얻을 수 있고 마음의 안정과 즐거움을 창조하게 된다.

애플의 공동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마음과 영감을 따르는 용기를 가지라고 했다. 그는 애플의 창업자이지만 애플에서 해고당하는 실패를 경험했다.
그러나 그 실패에서 남들이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반대했던 아이폰을 창조했고 성공을 일궈냈다. 자신이 어떠한 일을 하든지 이미 마음과 영감은 당신이 진짜로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다.

이제 우리는 내면으로부터 들리는 소리와 영감을 행복으로 경험하고, 삶이 변화되고, 놀라운 성취를 이룰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전진하자.
김태진 부장
<안산학술정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