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칙 변경 초읽기
학생회칙 변경 초읽기
  • 이채린 기자
  • 승인 2008.08.29
  • 호수 12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운위, 학생회칙 개정 필요성 및 방향 제시해

총학생회 회계비리와 그에 따른 회계 감사 과정에서 제기된 회계 관련 학생회칙 변경 내용이 구체화되고 있다.
 
정상화위원회는 지난달 12일 중앙운영위원회(이하 중운위)는 우리학교 홈페이지 서울 자유게시판을 통해 한양대학교 학생회칙 개정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한 내용을 게재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현 학생회칙의 문제점과 개정 필요성, 개정 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중운위 의장 김준호<정통대ㆍ정보통신학부 04> 군은 “학생회칙 개정의 목적은 투명한 학생회 운영과 현실에 맞는 적합한 학생회칙 제정”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24일 학생회칙 개괄 분석 내용도 게재했다.  이는 학생회칙의 구성과 1장에서 16장까지 각 장별 특징 및 문제점을 제시하고 있다. 학생회칙 ‘재정’ 부분 중 예산편성 및 결산을 하는 데 있어 그 항목이 세부적이지 않아 주먹 구구식으로 진행됨을 지적해 비영리 기관 운영에 준하는 예산편성 및 결산 공개 메뉴얼 등을 회칙으로 명시하는 방안도 제시됐다.

학생회칙 개정위원장 법대회장 김상협<법대ㆍ법학과 06> 군은 “학생회 사퇴 문제도 총학생회에 권한이 집중돼 구조적으로 학생들과의 소통이 어려운 현 학생회칙에 근본적 원인이 있다”며 “회계 관련 회칙뿐 아니라 소통의 방법을 찾기 위한 학생회칙 전반의 수정이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정기적으로 회계회칙 변경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일반 학생 중 학생회칙 개정 위원회를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학생회칙 개정 초안은 회계 관련 자문위원 황인용<정통대ㆍ정보기술경영학과 04> 군과의 논의를 거친 후 이달 초 완성된다. 공청회와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2학기 전학대회에 상정할 예정이며 11월 말 총학생회 선거와 함께 총투표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