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면 떠오르는 것은?
한양대면 떠오르는 것은?
  • 한양대학보
  • 승인 2008.05.18
  • 호수 12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학교가 개교 69주년을 맞이했다. 역사가 오래된만큼 학교를 상징하는 것들도 많다. 학생들은 우리학교 하면 무엇을 떠올리는지 들어봤다.

 

저는 우리 학교 하면 계단이 가장 먼저 떠올라요. 3년 동안 학교를 다니면서 계단이 참 많다는 걸 느꼈거든요. 등ㆍ하교길에 오르내리는 계단의 수만 해도 엄청날 것 같아요. 특히 인문대 뒤 계단은 아침운동이 따로 필요하지 않게 해주잖아요.

 윤석준<공대ㆍ화학과 03>

 

 

우리 학교 상징은 사자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학교 하면 뭐니뭐니해도 사자가 가장 먼저 떠오르잖아요. 학교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본관 앞에 사자상이 버티고 있잖아요. 그 사자상을 아침에 등교할 때 마다 보다보니 사자와 친숙해질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김형석<사범대ㆍ국어교육과 07>

 

우리 학교의 상징은 남대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우리 학교는 아무래도 공대가 가장 유명하잖아요. 어느 학교든지 공대는 남성 비율이 훨씬 높은 법이죠. 그런데 우리 학교는 특히나 남자 수가 많은 것 같아요. 오죽하면 한양남대라는 얘기가 다 있겠어요. 그래서 그런지 한양대 하면 칙칙한 남대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 같아요.

 이용섭<공대ㆍ원자시스템공학과 02>


학교에 있는 여러 개의 산업체 건물들이 우리 배움터의 상징인 것 같아요. 학교에 산업체가 있는 것이 드물기도 하고, 학생들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 더욱 더 특별하게 다가와요. 캠퍼스 안에 LG가 있는 학교는 전국에 우리 학교 뿐 일 것 같아요.

 김인경<언정대ㆍ홍보학과 04>

 


안산 배움터 하면 호수 공원이죠. 호수가 있는 다른 학교도 많지만, 우리학교의 호수만큼 학생들의 삶에 깊게 파고들지는 못했다고 생각해요. 멋진 데이트 장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생일에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까지 주기도 하잖아요.

 양영우<공학대ㆍ전자통신공학과 05>



저는 공학대 그 자체가 우리학교의 상징이라고 생각해요. 단대 중에서 가장 많은 건물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고, 사람들이 ‘한양대’하면 바로 공대계열을 떠올리잖아요. 한양대 안산배움터의 진정한 상징은 정말 공학대인 것 같아요.
 
김규철<디자인대ㆍ영상디자인과 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