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패션 리더를 하나로 엮는 트렌드
세계의 패션 리더를 하나로 엮는 트렌드
  • 강명수 기자
  • 승인 2007.11.26
  • 호수 12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aker Your Wardrobe'는 스트리트 패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국내 최초의 패션 무가지로써, 우리 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젊은이들의 스트리트 패션을 여과 없이 전달함으로써 개성있는 일반인이 주도하는 패션 트렌드 문화를 만들어낸다. ‘Craker Your Wardrobe'의 발행처인 NM MEDIA는 우리학교 출신의 선배들이 설립한 벤처 기업으로, 현재 회사 구성원 대부분이 우리 학교 출신이다. 

‘Craker Your Wardrobe' 무엇이 특별한가

‘Craker Your Wardrobe'는 최초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한 스트리트 패션 잡지이다. 아르헨티나, 독일, 폴란드, 스페인을 비롯한 13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파트너를 통해 주변 세계에서 일어나는 서로 다른 스트리트 패션의 트렌드를 가장 신속하게 제공한다. 이러한 다양성은 Craker를 스트리트 패션에 관련된 유일무이한 매체로 만든다. 다른 매체를 통해 접할 수 없는 외국의 스트리트 패션을 비교 분석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특히 수많은 종류의 주제를 산만하게 다루는 여타 패션잡지와 달리 ‘Craker Your Wardrobe'는 매달 단 한 가지 종류의 주제만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따라서 다른 나라의 스트리트 패션 동향을 가장 심도있게 분석할 수 있다.

‘Craker Your Wardrobe' 어디서 찾아볼 수 있는가

‘Craker Your Wardrobe'는 서울과 인천, 수원과 분당 일대의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등지에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루이비통으로 유명한 'LVMH' 등으로부터 협찬과 광고 수주를 통해 발행비용을 상회하는 수익을 거둔다. 홍대입구와 압구정 등 대한민국 패션 1번지는 물론, 헤어샵과 뮤지엄, 엔젤리너스 커피 서울 전 지점 등 청년층이 자주 찾는 핵심 상권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Craker Your Wardrobe'의 주요 타겟은 전 연령대의 남성과 10대 후반의 여성층이다. 그러나 이러한 연령층을 뛰어넘어 현재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침체되고 진부한 패션 잡지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매체로써 주목받고 있다. 따라서 현재 일반인에 대한 지명도보다는 국내외 패션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놀라운 주목도를 보이고 있다.

‘Craker Your Wardrobe' 앞으로 얼마나 성장할 것인가
11월 달로 3번째 발행을 맞는 ‘Craker Your Wardrobe'는 현재 발행부수와 배부처를 조금씩 증가시키는 단계이다.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도 실시하며, ‘Craker Your Wardrobe'를 발간하는 NM MEDIA의 홈페이지인 ‘www.thecracker.co.kr’에서 자택으로 배달되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기구독은 12개월의 경우 35000원, 6개월은 2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