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 소비자를 주목하라
경영인, 소비자를 주목하라
  • 조윤영 기자
  • 승인 2007.06.03
  • 호수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Needs 관련 논문 발표회 열려

제5회 다이나믹 매니지먼트 심포지엄이 지난달 30일 안산배움터 신학생회관 소극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사업 경영에 성공을 보장하는 모범답안(Norm)이 과연 존재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 탐색 및 다이나믹 매니지먼트에 대한 한양안산학파의 확산 실적을 보고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DMS 회장 김인호<경상대·경영학부> 교수는 개회사에서 “세계 각국의 학회에서 주목할 만한 큰 도약을 기대한다”며 “기대로 그칠 것이 아니라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안산배움터 이건상 부총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번 좌담회는 기업이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자 Needs의 변천상을 파악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에 관한 김도현<국민대·경영학부> 교수의 논문을 비롯해 소비자 Needs 관련 논문 6편의 발표가 있었다. 또, 김 교수는 오는 17일 중국 청화대에서 발표하기로 계획한 ‘Needs Evolution Model’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사이버패스 경영기획실 구태용<경영기획팀> 팀장은 “기업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소비자 Needs 파악은 핵심 역할을 한다”며 “본 토론회는 기업이 가장 알고자하는 것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주는 유익한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이나믹 매니지먼트란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전파된 경영 이론이 실질적으로 기업에 어느 정도 적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에서 출발한 학회이다. 본 학회는 국내에서만 10여 편 이상 논문 게재 및 발표 및 Strategic Management Society(SMS) Annual International Conference에 3차례 다이나믹 매니지먼트 관련논문을 발표하는 등 대내적으로 다양한 실적을 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